728x90

엄청나게 구린 넷북이 하나 있는데, 요즘들어 크롬이 무거워져서 그런지 동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이럴 땐 http://m.youtube.com으로 보면 되는데, 문제가 있다.

PC 웹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모바일 페이지 주소(m.youtube.com)를 입력하면 그냥 데스크톱 페이지로 연결된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면 PC 웹브라우저에서도 모바일 유튜브 페이지를 볼 수 있다.

(크롬 기준)


 

User Agent를 변경해 주면 된다.

User Agent 변경방법은 [바로가기] 참고.

 

참고로 User Agent는 아래 넥서스의 것이 가장 나은 듯하다.

(이런저런 기기들의 User Agent를 적용해 보고 취향에 맞는 걸 낙점하면 된다)

 

Mozilla/5.0 (Linux; Android 6.0.1; Nexus 6P Build/MMB29P)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hrome/47.0.2526.83 Mobile Safari/537.36




 

User Agent 변경 완료 후 크롬 브라우저에서 m.youtube.com에 접속한 모습.

스마트폰 유튜브 앱을 보는 듯하다.


이렇게 나온다. 화면에 커서를 갖다 대면 전체화면 전환 버튼이 나타난다.


PC용 페이지에서 전체화면으로 전환해 두면 가끔 버퍼링이 발생하는데, 모바일용 페이지는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른 웹브라우저에 적용 가능할까?

엣지 브라우저도 chromium 기반이라서 크롬과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 가능하다.

엣지가 업데이트된 후 이 방법이 적용되지 않고 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예전에 시도해 봤는데, 같은 방법으로 변경 가능했다.

 

 

파이어폭스도 선택지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변경할 수 있다[바로가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