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PC용 웹브라우저에서 모바일 웹브라우저 접속방법은 물론 간단하다.
네이버는 PC용 웹브라우저 주소칸에 m.naver.com, 다음은 m.daum.net을 입력하면 된다.
하지만 유튜브는 m.youtube.com을 입력해도 소용없다;
이럴 경우 브라우저 고유의 user agent값을 변경해 주면 PC 웹브라우저에서도 모바일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User Agent를 변경하기 가장 좋은 웹브라우저는 크롬인데, 파이어폭스도 물론 가능하다.

*. 크롬 및 chromium 엣지 User Agent를 변경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참조

이렇게 변경하면 된다.



1. 파이어폭스에서 User-Agent Switcher라는 부가 기능을 다운받자.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uaswitcher/ 에 접속하면 된다.

부가기능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2. 파이어폭스 우측 상단에 User-Agent Switcher 플러그인 버튼이 생성된다.

참고로 저걸 처음 클릭하면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도 User-Agent Switcher를 적용할 건지 말건지 묻는다.

물론 체크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선택할 수 있는 User Agent 옵션들이 이것저것 많이 뜬다.

아쉽게도 사용자가 원하는 User Agent 값을 마음대로 입력할 수는 없고, 제안된 값을 선택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모바일 웹페이지 접속용도라면 아이폰용 User Agent를 추천하고 싶다.

아이폰 User Agent를 적용하면 보시다시피 m.youtube.com에 접속 가능하다.

저사양 시스템에서도 유튜브 동영상이 원활하게 재생된다. 다만 실시간 동영상은 시청 불가능하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