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신정보는 [바로가기] 참조!

큐슈섬 북부지역 여행할 때 필수품 JR 북큐슈레일패스.
7,000엔(3일권/연속) 혹은 9,000엔(5일권/연속)짜리 패스로 큐슈섬 북부지역의 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열차(특급, 보통 등..)의 자유석, 지정석 뿐만 아니라(그린샤 불가),
2011년 3월 개통한 큐슈신칸센(하카타~구마모토)의 미즈호, 사쿠라, 츠바메 열차의 자유석, 지정석도 이용 가능하다.
*. 일본에 단기체류로 입국하는 외국인 여행자들만 구입가능.

(좌측은 북큐슈레일패스, 우측은 전 큐슈레일패스 지정구간)
*. 산요신칸센 하카타~고쿠라 구간은 타사 노선(JR서일본)이기 때문에 이용 불가.

JR패스와는 달리 JR북큐슈레일패스는 일본 현지에서도 구입 가능하지만,
한국내 지정 대리점에서 사은품도 받고 할인받아 구입하는 게 훨씬 이득이다.
코레일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7% 할인해 주고, 지마켓이나 시중 여행사에서도 약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난 하나투어를 통해 JR북큐슈레일패스 득템.
패스는 택배배송 혹은 하나투어 공항 대리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데, 후자를 선택했다.

 

하나투어 인천공항지점은 공항철도 인천공항역에서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1층으로 가는 통로쪽에 있다.



공항이 무진장 크다 보니 찾아가는 길이 헷갈릴 수 있다. 위 약도 참조.
(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지점 건너편에 하나투어 인천공항지점 위치함)



한국에서 수령한 것은 사실 JR북큐슈레일패스가 아니라 JR북큐슈레일패스 인환권(교환권)이다.
이 인환권을 일본 현지에서 진짜 JR북큐슈레일패스로 교환해야 한다.



패스에 포함된 북큐슈 주요 여행지 안내책자.



큐슈신칸센 열차 좌석에 비치된 차내지에는 좀더 상세한 JR 큐슈지역 노선도가 수록되어 있다.



수령한 인환권을 하카타역의 녹색창구(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 교환했다.
한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시는 역무원 덕택에 교환하는 데 별 어려움은 없다.



이것이 바로 JR북큐슈레일패스 실물.
패스는 잃어버리면 어떠한 경우에도 재발급되지 않으니 주의! 케이스에 넣은 상태로 휴대하자.
적혀있는 대로 자동개찰구를 통과할 수 없으며 옆에 있는 유인개찰구에 패스를 제시하고 통과하면 된다.



 

 

 

북큐슈레일패스 소지자는 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좌석 지정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비수기에는 자유석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성수기나 출퇴근 시간대에는 자유석이 다 찰수 있으니 지정권을 발급받자.
*. 유후인노모리 열차는 전석 지정석으로만 운영됨.



패스에 포함된 책자 맨 뒷면에 일본어로 지정권 발권받을 때 필요한 일본어 회화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관련글] JR 간사이 와이드 에이리어 패스 교환, 사용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