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MS는 윈도우11 출시 예고 시점에 TPM 2.0이 필수 조건으로 못박은 것처럼 말했지만, 결국 정식 버전에서는 TPM 1.2도 허용하고 TPM을 우회해서 설치하는 것도 허용했다.
TPM 우회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보통은 윈도우11 새로 설치과정 중 레지스트리 파일을 패치해서 설치했다.

그런데 윈도우 USB 설치디스크를 작성할 때 흔히 사용하는 RUFUS 프로그램이 TPM 및 SecureBoot 우회 옵션을 추가했다.
덕분에 최소사양 미충족 컴퓨터에서는 귀찮은 과정 없이 간편하게 윈도우11 설치디스크를 작성할 수 있다.

일단 RUFUS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윈도우11 다운로드 페이지[바로가기]에서 .ISO 확장자 파일로 다운받아야 한다.
위와 같이 "Windows 11 디스크 이미지 (ISO)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된다.


RUFUS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다음[바로가기],
설치디스크 작성 과정에서 위와 같이 이미지 옵션에서 "Extended Windows 11 Installation (no TPM/no Secure Boot/8GB-RAM)"을 선택하고 설치디스크를 작성하면 된다.


보시다시피 RUFUS로 우회 USB 설치디스크를 작성하면 오래된 코어2듀오 노트북에도 윈도우11을 클린설치 할 수 있다.
다만 빌드 22000.194는 잘 돌아가도 추후 출시될 빌드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윈도우1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바로가기] 참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