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K텔레콤은 2021년 연초에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언택트 요금제"라는 것을 출시했다.
*. 2022년 12월 20일 언택트 요금제 명칭이 다이렉트 요금제로 변경되었다. 명칭만 바뀌었을 뿐이고, 세부사항은 그대로다.

저렴한 요금제이긴 한데, 모바일 T world 앱이나 114 고객센터가 아닌 T다이렉트샵을 통해서만 가입 혹은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고, 선택약정할인이나 가족결합할인 적용을 받을 수 없다.

처음에는 T다이렉트샵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경우에만 다이렉트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당근마켓이든 번개장터든 중고나라든 자급제폰을 구입했다면 기존 요금제에서 다이렉트 요금제로 변경 가능하다.
(SKT, KT, LGT 등 통신사용으로 출시된 스마트폰으로는 가입 불가능! 모델명 뒤에 N자가 붙은 자급제폰만 가능!)
그런데 각종 약정할인을 받고 있는 상태라면 아쉽지만 약정이 끝나거나 약정해지 후 가입할 수 있고,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다.

기존 SKT 요금제 가입자가 다이렉트 요금제로 변경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자급제폰에서 유심칩을 빼서 공기계로 만들기
→ T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자급제폰의 IMEI를 입력해서 언택트 요금제로 변경 신청
→ 빠르면 당일, 늦으면 이틀에서 사흘 후 언택트 요금제로 변경됨
→ 자급제폰에 유심칩을 장착해서 언택트 요금제 사용




LTE언택트 요금제 종류

-. LTE언택트 48 요금제는 월 48,000원이며 데이터 100GB 제공, 음성 및 문자 무료 (이하 1588 등 대표번호는 제외)
-. LTE언택트 35 요금제는 월 35,000원이며 데이터 5GB 제공, 1Mbps 무제한 QoS, 음성 및 문자 무료
-. LTE언택트 22 요금제는 월 22,000원이며 데이터 1.8GB 제공, 음성 및 문자 무료
일단 LTE언택트 요금제에 가입되면 위 요금제들 간에는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지만, 언택트 요금제가 아닌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면 다시 언택트 요금제로 되돌아올 수 없다.



기존 SKT 요금제에서 LTE언택트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

-. LTE 언택트 플랜은 공시지원금, 약정할인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는 변경할 수 없고,
-. T다이렉트샵에서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을 한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고,
(중고기기나 SKT, KT, LGT 등 통신사용으로 출시된 기기 가입불가)
-. 신규가입 혹은 기기변경한 날을 포함에 15일 안에만 가입 가능하고,
-. 언택트 계열 요금제에서 다른 계열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언택트 요금제로 되돌아올 수 없고,
-. 가족결합 및 휴대전화-유선인터넷 결합 상품과 동시에 가입할 수 없고,
-. 언택트요금제 가입 기간은 결합상품 가입 연수 산정에서 제외되고,
-. 기존 가입되어 있는 약정할인, 결합할인 상품을 모두 해지해야 한다.
요금이 저렴한 대신 포기해야 할 것이 많다.

T다이렉트샵에서 할인쿠폰을 받아서 신규가입,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에도 언택트 요금제 가입 불가능하다.


 

일단은 자급제폰에서 유심을 빼서 공기계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바로가기]에 접속해서 위 사진과 같이 "자급제폰 개통"을 클릭하자.


자급제 스마트폰의 IMEI값과 와이파이 MAC주소를 입력하자.
스마트폰 모델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설정메뉴의 "휴대폰 정보"-"상태"에서 IMEI를 확인할 수 있고, "휴대폰 정보"-"하드웨어 정보"에서 와이파이 MAC 주소를 입력하자.
(와이파이 MAC주소는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입력하면 T wifi zone을 사용할 수 있다. 입력하지 않아도 보안 걸린 T wifi zone secure를 사용할 수 있는데, 방법은 [바로가기] 참조)
이어서 "자급제폰 등록 및 개통 신청"을 클릭하자.


신청 즉시 언택트 요금제로 바뀌는 것이 아니다.
담당자의 확인절차를 거친 다음 바뀌게 된다.
토요일 오전 0시경에 언택트 요금제로 변경 신청했는데, 보시다시피 월요일 오전 11시 41분에 변경절차가 시작되어 18시 22분에 변경 완료되었다.
(T다이렉트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최장 3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LTE언택트 22 요금제

-. 개요

1.8GB가 기본 제공되고, 매일 0시부터 7시까지는 데이터를 4배 사용할 수 있다.
집전화, 이동전화는 무제한이지만, 부가통화 및 영상통화는 100분 무료다.
문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초과 이용요금은 음성 초당 1.98원, 영상 3.3원, 데이터 0.011원/0.5KB이다.
유사한 요금제인 T플랜 세이브[바로가기]보다 데이터 용량이 300MB 더 많지만, 요금은 30%가량 더 저렴하다. T플랜 세이브에 선택약정할인을 걸어도 2,750원이 더 저렴하다.


-. 주의사항

다른 요금제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음성과 문자가 무제한이라도 스팸 용도로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량을 제한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지만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할인을 받을 수 없고, 우량고객요금할인 혜택도 받을 수 없고,
T끼리온가족할인 혜택도 받을 수 없다. T멤버십 VIP 혜택도 받을 수 없다.



기타
-. 다이렉트 요금제 상태에서는 다른 기기로 확정기변(전산기변)이 제한적이다. [바로가기] 참고하자.
-. 다이렉트 요금제들도 데이터 함께쓰기 사용 가능하다. 다만 LTE언택트 48 요금제는 15GB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 다이렉트LTE 22 요금제도 LTE 안심옵션 부가서비스 (월 5,5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