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스마트폰의 계정 연동 방식이 일반화하면서 윈도우8부터 MS 계정과 연동하는 기능이 탑재되었다.

MS 계정과 연동하면 편리한 점도 있긴 하지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살짝 껄끄러울 수 있다.

이럴 경우 오프라인 계정(로컬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좋다. 윈도우7처럼 로그인 가능하다.

*. MS 계정 귀속 방식의 정품인증 시에는 물론 반드시 MS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

 

 

윈도우10 설치 과정 중 로그인하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 윈도우10 Pro와 EDU의 경우

위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대신 도메인 가입"을 클릭하면 MS 계정 로그인 없이 오프라인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오프라인 계정을 활성화할 경우 재부팅 시 제발 MS 계정을 사용해 달라는 메시지를 이따금씩 보게 된다. 다만 윈도우10 EDU는 요구하지 않는다.)

-. 윈도우10 Home의 경우
윈도우10 Home도 원래는 "대신 도메인 가입"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아마도) 윈도우10 1903부터 사라졌다.
윈도우10 Home에서 오프라인 계정을 쓰려면
1) 랜선을 빼고 설치하거나
2) 계정 입력하는 부분에 정체불명의 ID와 틀린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서 이메일 주소를 "에이에이에이골뱅이비비비닷컴"을 입력하고 틀린 암호를 적으면 경고 메시지가 뜨면서 로컬 계정 생성 단계로 넘어간다.


컴퓨터 이름을 입력해 주자.

 

 

이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자.

 

 

보안 질문들이 이것저것 뜬다.

암호를 분실할 경우 손쉽게 찾기 위한 방책이니까 애매한 질문 대신 정확히 입력할 수 있는 질문을 권장한다.


윈도우10 설치 완료 후 MS 계정을 오프라인 계정으로 변경하려면?
1. 시작 버튼-"설정"-"계정"을 클릭하자.
2. "사용자 정보" 항목에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하고 로컬 계정을 생성하자.
3. 로그아웃하면 MS 계정 연동이 해제되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