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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사이쓰루패스를 살까 간사이와이드에이리어를 살까 고민하다가 후자 선택.
간사이 지역은 사철이 좀더 광범위하지만 소요시간 면에서는 JR이 좀더 빠르기 때문.

간사이공항역에는 JR과 난카이전철이 들어온다. 오사카 시내 갈 때는 저렴한 난카이전철을 많이 이용한다.
난카이전철과는 달리 JR은 특급 하루카 열차를 이용하면 교토까지 중간에 갈아탈 필요 없이 한번에 갈 수 있다.
요금이 좀 비싸지만(간사이공항역~교토역 2,850엔/1시간 16분 소요) JR 각종 패스가 있다면 기간 내 무제한 탈 수 있다.



특급 하루카 열차는 간사이공항,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역만 정차한다.
(출퇴근시간에는 한두 정거장 더 서는 열차도 있음)
*. 오사카역에 정차하지 않으니 주의!
교토 뿐만 아니라 오사카도 매우 빠르게 갈 수 있다.
(간사이공항역~덴노지역 33분 소요/난카이전철은 간사이공항역~난바역 50여분 소요)


하루카가 정차하는 역에는 위와 같이 승강장에 하루카 열차의 차량번호가 표시되어 있다.
보통 5~6호차가 자유석으로 운영된다.




전광판에 표기된 특급 하루카(特急 はるか) 도착안내. 10시 49분 교토행.



교토역에서 촬영한 하루카 열차. 사진에는 미처 안 나와 있지만 지정석/자유석칸을 알려주는 전광판이 문 옆에 있다.



하루카 열차 내부(자유석)는 이렇다. 무궁화호 내부와 비슷하다.



교토역 도착해서 몇컷 촬영. 도시규모에 비해 상당히 커 보이는 교토역.



역 대합실에 설치되어 있는 교토역 레고(?) 모형.


 

규모가 꽤 큰 교토역에는 이세탄이라는 대형 쇼핑몰이 있다.
JR서일본 레일패스를 소지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가게들도 있다.

아무튼 교토갈 때 가장 빨리, 그리고 환승없이 갈 수 있는 방법은 특급 하루카 뿐이다.
하루카 열차시각과 요금 확인은 JR 서일본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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