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본여행하면서 가장 부담되는 비용은 당연 교통비.
도시별로 차이는 있지만 지하철 기본요금이 무려 2000원대이고, 따라서 일정기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필수품이다.
후쿠오카는 지하철 기본요금이 200엔씩이나 하지만, 도심구간 버스는 딱 100엔만 받는다!
변두리 지역을 방문한다면 시영지하철 1일 승차권을 구입하고,
도심지역(하카타역, 텐진, 나카스, 캐널시티 하카타 등)만 둘러본다면 100엔버스를 이용해 보자.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baenang.tourbaksa.com/postArea.asp?blogId=Japan_kyushu&postId=69702&cate=all)
위 지도의 초록색 실선 안쪽에서 타고 내린다면 어느 버스든 100엔만 받는다.
물론 100엔 구간만 운행하는 100엔 순환버스도 따로 있다. 내선, 외선으로 운영된다.
100엔버스 이용방법도 일반버스와 같다. 승차시 입구쪽에서 정리권(주황색 기계)을 뽑은 후,
하차시 정리권과 100엔을 요금함에 투입하여 주면 된다.
*. 교통카드도 이용 가능하지만 100엔 순환버스는 일반버스와의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음.
도시별로 차이는 있지만 지하철 기본요금이 무려 2000원대이고, 따라서 일정기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필수품이다.
후쿠오카는 지하철 기본요금이 200엔씩이나 하지만, 도심구간 버스는 딱 100엔만 받는다!
변두리 지역을 방문한다면 시영지하철 1일 승차권을 구입하고,
도심지역(하카타역, 텐진, 나카스, 캐널시티 하카타 등)만 둘러본다면 100엔버스를 이용해 보자.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baenang.tourbaksa.com/postArea.asp?blogId=Japan_kyushu&postId=69702&cate=all)
위 지도의 초록색 실선 안쪽에서 타고 내린다면 어느 버스든 100엔만 받는다.
물론 100엔 구간만 운행하는 100엔 순환버스도 따로 있다. 내선, 외선으로 운영된다.
100엔 순환버스 정류장에는 위와 같이 100엔 마크와 번호가 붙어 있다.
100엔 순환버스 정류장들마다 번호가 매겨져 있으니 목적지 정류장의 번호를 확인하면 매우 편리하다.
게다가 한국어 방송도 나온다!
100엔버스에는 버스정류장과 마찬가지로 100엔 마크가 붙어 있다.
일반버스들과 달리 100엔버스들은 대체로 광고로 치장되어 있다.
후쿠오카 교통센터로 들어가는 100엔버스. 100엔 순환버스는 말이 순환이지 2호선 을지로순환선처럼 운영되지 않는다.
하카타 버스터미널이 종점이니 참고하자.
100엔버스 이용방법도 일반버스와 같다. 승차시 입구쪽에서 정리권(주황색 기계)을 뽑은 후,
하차시 정리권과 100엔을 요금함에 투입하여 주면 된다.
*. 교통카드도 이용 가능하지만 100엔 순환버스는 일반버스와의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음.
300x250
'천일야화 > 일본과 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공항 면세점, 식당가 둘러보기 (0) | 2013.11.26 |
---|---|
구마모토성, 구마모토 시내 선로드 아케이드 상가 (0) | 2013.11.21 |
신칸센 N700계 사쿠라호 하카타~구마모토역 탑승기 (0) | 2013.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