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사카의 또다른 패스 엔조이 에코카드(Enjoy Eco Card).
기존에 850엔하던 오사카 1일 승차권이 폐지되고 가격을 50엔 낮춘 새로운 1일 무제한 승차권이 탄생했다.
주중(월~금)에는 800엔이지만 토, 일, 국경일에는 600엔이다.
오사카 주유패스나 간사이 스루패스만큼의 인지도는 없지만, 상당히 실속있는 패스다.
시영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 승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료 입장시설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오사카 시영지하철역의 승차권 판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입장료 받는 시설을 많이 둘러볼 게 아니라면 엔죠이 에코카드를 추천한다.


미도스지선 도부쓰엔마에역. 어당절 어당절 했는데 알고보니 어당근(줄기 筋)선이다;
시영지하철에서 가장 붐비는 노선이 미도스지선이다. 러시아워엔 서울 2호선 뺨치는 수준이다.



도부쓰엔마에(신세카이)역. 과거에 동물원이 근처에 있어서 동물원역이 되었지만 지금 그 동물원은 이전했다 함.


오사카 지하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수배 전단. 안타깝지만 한국인도 있다;
중요지명수배자를 경시청에다 신고하면 300만엔의 현상금을 준다 함.


오사카시 교통국이 운영하는 난코 포트 타운선(南港ポートタウン線).
뉴트램이라 불리우는 노선이 바로 이 노선이며, 코스모스퀘어~스미노에코엔역간 오사카항 지역을 통과한다.
부산지하철 4호선과 같은 경전철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열차 내 출입문에 붙어있는 출입문 안내 표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 표기되어 있다.


사카이스지선(堺筋線) 승강장. 사철인 한큐 전철 센리선과 직결 운행하는 한큐 전동차.


오사카에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바글바글하다. 그래서 행선안내 전광판에도 이렇게 한국어가 뜬다.
하지만 친절한 한국어 전광판은 사카이스지선 일부 역 정도에만 설치되어 있다.
그렇다 해도 한자를 대충 읽을 줄 알고 방향감각만 있다면 이동하는 데 큰 지장은 없는 듯.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