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플페이가 한국에서 서비스 개시해서 & 코스트코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현대카드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현대카드는 체크카드라도 연회비를 받는다는 얘기를 들어서 처음에는 발급이 꺼려졌는데, 확인해 보니 SC제일은행과 연계되어 있는 현대카드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SC제일은행 계좌가 이미 개설되어 있어서 바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이것이 바로 SC제일은행 현대카드 M CHECK이다. 연회비는 없다.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 신청했다.
인터넷 신청 즉시 애플페이에 등록해서 사용 가능하고, 실물 카드는 신청 이틀만에 도착했다. 다만 도착시점은 배송업체 사정에 따라서 2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한다.

 

 

후불교통 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발급받았다. VISA 브랜드라서 해외 사용 가능하다.
*. 현대카드 체크카드 후불교통대금 출금 정책은 [바로가기] 참조

오른쪽에 EMV 비접촉 결제 로고가 있다. 사용해 본 적은 없는데, 저 로고가 있는 카드는 해외 일부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오사카 난카이 전철, 후쿠오카 지하철이 대표적이다.

 

 

 

SC제일은행 현대카드 M CHECK 혜택

혜택이 다양한 체크카드는 아니다.
다만 무실적으로 현대카드 M포인트를 적립해 주는데, 적립률은 월 100만원 미만 이용 시 0.5%, 100만원 이상 사용시 1%다.
(대학 등록금, 상품권, 세금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적립해 주지 않음)

다 좋은데 타 카드사 포인트와는 달리 M포인트는 전액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서 10만원짜리 물건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20%인 20,000 M포인트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M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도 제약이 있는데, M포인트:현금 비율이 1.5:1이라서 15,000 M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시 10,000원을 돌려받게 된다.

 

 

 

애플페이 등록하기

일단 아이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받자.
본인인증 완료 후 앱 왼쪽 상단의 三자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Apple Pay 카드 추가"를 터치하면 된다.


등록 완료 후 결제하려면 지갑 앱을 실행하자.


현대카드를 터치해서 결제하면 된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OK

현대카드 M CHECK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에 등록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하고 등록되어 있는 현대카드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기 충전되어 있는 온누리상품권 잔액이 사용되는 방식이다. [바로가기]를 참고하자.
애플페이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해도 온누리상품권 잔액에서 출금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실패했다. 다른 아이폰 유저들은 성공했다는 것으로 봐서 가맹점 단말기 문제인 듯하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