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플페이가 2023년 3월 21일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개시되면서 삼성전자가 긴장하게 되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구입하는 이유 중 하나가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때문이었는데, 애플페이의 상륙으로 갤럭시 시리즈의 장점이 희석되었다.
물론 삼성도 가만히 있지는 않아서 기존 삼성페이를 강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삼성의 전략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서비스 개시.
기존 네이버페이 앱으로는 지정된 일부 가맹점에서만 결제 가능했지만, 이제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덕분에 전국 거의 모든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네이버페이×삼성페이에 이어서 카카오페이×삼성페이도 서비스 개시 예정이고, (카드기반 간편결제는 아니지만) 삼성페이 교통카드로도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 국민카드는 네이버페이×삼성페보다는 KB Pay가 혜택이 더 많다[바로가기].

 

 

 

네이버페이 앱 단독으로 네이버페이×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까?

물론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삼성페이를 지원해야 한다.
네이버페이 앱 단독으로는 네이버페이×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고, 순정 삼성페이 앱을 설치해야 한다.
혹시 Play스토어에 삼성페이가 뜨지 않거나 "기기가 호환되지 않습니다"라고 뜨면 Galaxy Store(갤럭시 스토어)에서 삼성페이를 설치하자.
앱 설치만으로는 안되고 본인인증 및 로그인까지 해야 한다.
삼성페이 앱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추가할 필요는 없다. 기존 네이버페이 앱에 등록되어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페이×삼성페이 사용하기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탭을 터치해서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아쉽지만 네이버 포인트로 결제는 (현재까지는) 불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앱에 삼성페이가 보이지 않으면?

네이버페이 앱이 구버전이라면 Play스토어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참고로 오래된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결제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7.0 누가 버전까지만 지원하는 갤럭시노트5에서 결제 시도했는데, 별 문제없이 결제되었다.

 

 

 

네이버페이×삼성페이 이벤트

2023년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2천원 이상 최초 1회 결제시 2,000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뽑기 혜택은 이벤트 기간 상관없이 제공된다.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네이버페이×삼성페이 결제 가능할까?
순정 삼성페이로만 결제시 데이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네이버페이×삼성페이는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결제 가능하다.

 

 

타인 명의 스마트폰에서 결제
페이코×삼성페이와 마찬가지로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도 타인 명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