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폰에 32GB짜리 microSD카드가 내장되어 있었는데, 사진과 동영상을 이것저것 왕창 촬영하다 보니 용량이 많이 부족해졌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니 옛날보다 가격이 많이 내렸다!

기왕이면 넉넉하게 128GB짜리를 구입하려 했지만, 잔여용량이 오히려 너무 남아돌 수도 있을 듯해서 일단 64GB를 구입했다.



이것이 바로 트랜센드(Transcend) 300S 64GB microSD카드다.

쇼핑몰에 가격대가 6천원대에 형성되어 있다.

참고로 구매 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장치가 SDXC를 지원하는지 꼭 확인하자. SDXC를 지원해야 64GB 이상 용량의 SD카드 혹은 micro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MLC칩을 살까 했지만, 블랙박스가 아닌 스마트폰에 쓸 물건이라서 TLC칩을 선택했다. 블랙박스 용도라면 이 제품보다는 수명이 긴 MLC칩 장착 microSD카드를 추천한다.

속도는 UHS-I 및 CLASS 10 규격이다. 옛날에는 CLASS 규격을 사용했지만, 요즘은 U 규격을 사용한다.

*. UHS-I은 최대 104Mbyte/s이고 UHS-II는 최대 312Mbyte/s인데, 이 제품은 95Mbyte/s이다.



후면에 상세스펙이 적혀있다.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고, 스티커를 부착해야 정품으로 인정받는다.



포장을 쉽게 개봉하려면 가장자리 부분을 구부리면 된다.



내용물은 microSD to SD 변환젠더와 microSD카드.

젠더가 포함되어 있어서 좀 오래된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후면 사진을 미처 못 찍었는데, Made in Taiwan이다)



싸구려 비닐 코팅이 아니라서 마음에 든다.

(싸구려 재질 코팅시 기기를 탈착할 때 껍질이 까지거나 손상될 수 있다)




ATTO Disk Benchmark[바로가기]로 속도측정 결과

속도가 이렇게 나왔다.

microSD카드가 대부분 그렇지만 저용량 파일 입출력 속도는 좀 느리다.



*. 속도 규격이 같은 (UHS-I 및 CLASS 10) 타 무명 제조사 microSD카드 속도측정 결과:

노네임 브랜드라서 그런지 트랜센드 제품보다는 속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