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삼성이든 LG든 스마트폰의 AS 기간은 최초 개통일자부터 산정된다.

작년(2019년)까지 구입한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개통일로부터 12개월동안 무상으로 AS 가능했지만, 금년(2020년) 1월 1일 이후 구입한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개통일로부터 24개월동안 무상보증기간이 적용된다.


(휴대전화를 제외한 제품들은 1년이다)


그렇다면 LG 스마트폰의 최초 개통일자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우선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LG X2 2018 SKT용의 경우 모델명은 LM-X210S인데, 여기서 210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에서 전화 앱을 실행하고 키패드에,

5457#*모델명가운데숫자#

을 입력하자.


예를 들어서 LG X4 2019의 모델명은 LM-X420N이니까, 모델명가운데숫자 부분에 위 사진처럼 420을 입력해 주면 된다.

(참고로 LG X300은 300이 아니라 120을 입력해야 한다)


이어서 아래와 같은 히든메뉴가 뜬다.



히든메뉴가 뜨면 일단 우측 하단 네모 버튼을 길게 누르자.

그런데 모델에 따라서 길게 눌러도 아무것도 뜨지 않을 수 있다.



이럴 경우 볼륨업 키를 길게 눌려보자.



전화 개통일이 뜬다. 개통 전이라면 위와같이 "미개통 상태입니다"라고 뜬다.



개통이 된 스마트폰이라면 위와 같이 뜬다.

참고로 2020년 1월 6일 개통한 스마트폰이라면 24개월째되는 달의 말일인 2022년 1월 31일까지 무상수리 가능하다.


다만 위 방법으로 확인한 개통일자와 실제 개통일자가 다를 수도 있다(특히 업자들이 판매하는 가개통폰이 그렇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