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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장 잔액이 부족할 때 난감함을 방지해 주는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 기능.

통장 잔액보다 결제금액이 많으면 신용결제(보통 30만원 한도)로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신용등급이 낮으면 제한될 수 있다)
삼성페이, 모바일 티머니 등 교통카드 앱을 후불형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소액신용한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그동안 잘 썼던 우리은행 체크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서 새 카드가 발급되었다.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하기 위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해당 메뉴를 찾을 수 없다;

콜센터에 전화해서 소액신용한도 신청방법을 문의해 보았다.

 

*.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 신청방법은 본 도둑토끼 블로그 [바로가기] 참조.

*. 소액신용한도 신청시 후불교통기능이 없는 체크카드라도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바로가기] 참조.

*. 소액신용한도를 통해 결제한 금액도 전월실적에 반영된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다.

개인고객 어쩌구저쩌구 번호를 눌린 다음 상담사 연결 번호를 눌렸다.

(발신자 전화번호를 인식하기 때문에 개인확인절차가 간단하다)

 

은행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콜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함.

그런데 재발급된 카드가 만료 카드의 설정을 그대로 승계받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소액신용한도가 신청되어 있다고 한다.

 

 

***소액신용결제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이 25일일 경우 전월 12일~당월 11일 사용한 소액신용한도 결제금액이 당월 25일에 출금된다.
결제일을 바꿀 수는 있는데, 당월이 아닌 익월부터 적용된다.

연체하면 물론 연체료가 붙으니까[바로가기] 정말 급할 때에만 사용하자!
*. 소액신용한도로 결제해도 결제금액을 선납할 수 있다[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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