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신용카드나 후불교통카드,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시 카드대금이 매월 지정된 결제일에 결제계좌에서 출금된다.
우리카드의 경우 결제일은 보통 23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경우 전월 10일~당월 9일 사용분이 당월 23일에 빠져나가게 된다.
*. 결제일 별 사용일은 [바로가기] 참고하면 되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동일하다.

그런데 굳이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카드대금을 미리 납부할 수도 있다.
미리 납부해 버리면 연체수수료를 물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고, 부담감도 덜하다.



즉시결제 가능 기간 및 시간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하다.
다만 결제계좌가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인 경우 주말 및 공휴일에는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만 가능하다.



모바일 기준 우리카드 카드대금 선납 (즉시결제) 방법

우리카드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의 MY 버튼을 터치하자.


물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동인증서 사용시 별도의 우리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ID와 비밀번호 로그인시 보안 앱 외에 추가적인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로그인 즉시 "즉시결제"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선납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자.
형편대로 전액, 당월, 건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액결제를 시도했다.
다음을 터치하자.


"결제계좌" 선택시 물론 우리카드와 연결된 통장계좌에서 잔액이 출금된다.


가상계좌로도 납부할 수 있다.
우리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 통장에 잔고가 더 많다면 가상계좌가 더 편리하다.
다만 가상계좌 즉시결제 예약 후 즉시결제금액이 달라지는 경우 입금 불가능하다.


계좌에 잔액이 충분해서 즉시결제했다.



기타

가상결제 입금을 통한 즉시결제는 예약 당일에 납부되지 않을 경우 취소된다.
즉시결제를 취소하려면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및 우리은행 영업점에 문의해야 한다.
(다만 가상계좌 즉시결제 취소시에는 우리은행 영업점에서만 가능)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