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금은 SK브로드밴드에 인수된 티브로드 인터넷+TV 결합상품을 10년 넘도록 잘 사용하고 있다.

(유선방송에 흔히 사용되는 동축케이블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티브로드가 ping이 많이 튄다, 자주 끊긴다는 후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ping이 약간 튀는 것과 일부 해외 사이트가 잠깐 먹통이 되었던 것 말고는 딱히 문제없이 잘 사용했다.

 

그런데 며칠 전 갑자기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인터넷만 먹통이 된 것이 아니라 TV도 먹통이 되었다.

둘다 먹통이 되었다면 집에 있는 장비(모뎀, 공유기, 컴퓨터 등등)가 아니라 외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인터넷만 먹통 상태라면 랜케이블이 컴퓨터 혹은 공유기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모뎀과 공유기의 전원을 모두 끈 다음 대략 5분 후에 모뎀의 전원을 켜고, 모뎀에 불이 모두 들어온 다음 공유기의 전원을 켜보면 정상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

*. 그래도 안되면 모뎀에서 나오는 랜케이블을 공유기가 아닌 데스크톱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직접 연결해서 확인해 보자. 만약 직접 연결해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된다면 공유기 고장일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모뎀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켰는데도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

모뎀 후면의 동축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연결했는데도 (RJ-45 랜케이블이 아닌 동그란 동축케이블) 먹통이다.

정상적인 상태라면 POWER, DS, US, ONLINE의 불이 모두 켜져 있어야 하는데, POWER만 들어오고 DS는 불이 깜빡이기만 하고 나머지는 다 꺼져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06번인데, (구)티브로드라서 1877-7000번에 연락했다.

*.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2:00

 

기사 방문일자가 하루 지연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 데이터를 왕창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TV가 나오지 않아서 셋톱박스와 연결된 케이블을 빼고 지상파 디지털TV 안테나를 연결했는데[바로가기], 도시 특성상 전파가 잡히지 않아서 DMB로 볼 수밖에 없었다.

 

 

 

다음날 기사분이 왔는데, 원인은 빌라 구내전송증폭기의 고장 때문.

빌라 전체의 SK브로드밴드 인터넷과 케이블TV가 먹통이 되어서 모든 집에서 신고가 들어왔다고 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