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은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유튜브에서 무료로 인강을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뭐 유튜브에 무료 인강을 올려두긴 하지만, 교재는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유튜브도 그렇지만 공공기관들도 무료 인강을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광역자치단체가 그런 편인데, 경기도청은 "지식(GSEEK)"이라는 이름의 무료 인강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뿐만 아니라 서울이든 부산이든 대구든 타지역 거주민들도 무료로 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인강도 수강 가능하다.



경기도 지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gseek.kr 이다.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고, Internet Explorer는 권장하지 않는다.



상단 메뉴에서 "자격취득"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메뉴가 뜬다.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1급, 요양보호사 등의 인강도 수강 가능하다. 공무원 인강은 없다.)



공인중개사 강의가 무려 100개나 올라와 있다(에듀스파, 무크랜드 등).

1차 시험과목(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과 2차 시험과목(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령 및 부동산세법)의 이론 및 문제풀이 과목들을 수강할 수 있다.



보시다시피 수강신청 없이 비회원도 학습 가능하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누구든 수강 가능하다.

(다만 수료증을 발급받으려면 로그인 필요)



액티브X 등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학습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교재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게다가 2020년도 따끈따끈한 강의로 수강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iOS를 지원한다.

Play스토어에서 "경기도 지식"을 검색해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 구형 스마트폰에서는 앱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음(안드로이드 5.1 롤리팝 기준)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경기도 지식 페이지에 접속해서 수강할 수도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