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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의 업데이트는 "기능 업데이트"와 "품질 업데이트(월별)"가 있다.
기능 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기능이 추가, 개선되는 업데이트이고, "품질 업데이트"를 통해서 버그나 보안 결함이 수정된다.


(이렇게 매월 출시되는 누적 업데이트가 "품질 업데이트"다)

윈도우10 시절에는 연 2회 기능 업데이트가 실시되었지만, 윈도우11부터는 연 1회만 실시된다.
(다만 2022년부터는 윈도우10도 기능 업데이트가 연 1회만 실시된다)



윈도우11의 버전(기능 업데이트), 빌드번호 확인하는 방법

2021년 10월 5일 최초 출시된 윈도우11의 기능 업데이트 버전은 21H2이다.
(버전 및 빌드번호를 확인하려면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 다음, winver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된다)
21년 하반기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21H2가 되었다.
*. 기능 업데이트 시점이 연 2회에서 1회로 단축되어서 버전 네이밍 방식이 바뀔 수도 있다.

그런데 윈도우11 자체의 지원종료 시점과는 별도로, 연 1회 출시되는 기능 업데이트도 지원 기간이 정해져 있다.
(지원 기간이 종료될 경우 "품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보안 위협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다음 년도 기능 업데이트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윈도우11 Home이냐, Pro냐, EDU냐에 따라서 지원 기간이 다르다.



윈도우11 버전의 서비스 타임라인

보시다시피 윈도우11 Enterprise, Education, IoT Enterprise는 출시일로부터 36개월,
윈도우11 Pro, Pro Education, Pro for Workstations, Home은 출시일로부터 24개월동안 지원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11 21H2의 경우 2021년 10월 5일 출시되었으니까,
윈도우11 Home 21H2는 2023년 10월까지, 윈도우11 Pro 21H2는 2024년 10월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MS가 큰 실수를 저지르거나 코로나19같은 사태가 발생하면 임시적으로 지원기간을 늘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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