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로페이가 활성화되면서 카드를 거치지 않고 계좌에서 바로 돈이 빠져나가는 결제 앱들이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다.
이런 **페이 앱들은 이따금씩 꽤 쏠쏠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앱은 우리카드 앱에 내장되어 있는 우리페이 기능.
(원래는 우리페이 앱이 따로 있었지만, 현재는 우리카드 앱에 우리페이 기능이 내장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우리페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할 수도 있고, 우리은행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는 방식으로(계좌결제) 결제할 수도 있다.



우리페이 사용처

아쉽지만 우리페이 사용처는 제로페이보다 훨씬 적다. 대신 온라인 결제 가능하다.
우리페이 사용처=페이코(PAYCO) 사용처이다. 페이코 되는 곳들은 우리카드도 된다.
시중 편의점이나 11번가, 역전우동, 홍콩반점, 롯데리아, 버거킹 등지에서 결제할 수 있다.
(그런데 동네 세븐일레븐 가맹에서 결제 시도했는데 전산오류가 뜬다. 다른 결제수단도 확보해 두는 것이 좋을 듯하다.)



우리페이 계좌결제 방법

우리카드 앱을 설치하고 하단에 있는 "우리페이"를 터치하자.


우리페이 바(bar)가 하단에 뜬다.
예전에는 없었는데 삼성페이 연동 결제도 된다.
카드결제가 있고 우리은행 계좌연동 결제가 있는데 계좌등록을 시도해 보았다.
(계좌결제시에는 위비꿀머니 무실적 0.2%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금액이 너무 적어서 계좌결제보다 카드결제가 나을 듯하다.)


간편 계좌결제 등록완료된 모습.
(구체적인 등록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설명은 생략하겠다)


유심칩이 없는 스마트폰에서는 사용 불가능하다.


QR결제를 선택하고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거나 무인주문기에서 스캔하면 된다.



기타
-. 0.2% 위비꿀머니 적립과는 별도로 이따금씩 이벤트성으로 캐쉬백 혜택도 제공한다.
-. 스마일캐시를 2% 적립해 주는 스마일페이 제로페이가 더 나을 수도 있다. 사용처도 더 많은데, [바로가기] 참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