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0여년 전, 쓸모 없어진 HP 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처분하기 위해 노인(노트북인사이드) 장터에 판매글을 올렸다.
5~6만원정도 받으면 되겠다 싶었는데 외장 ADSL 모뎀으로 교환할 의사가 있냐는 댓글이 올라왔다.
매달 3,300원씩 2년동안 메가패스 ADSL 모뎀 임대료를 낼 필요가 없고 내장형 모뎀은 공유도 불편해서 즉각 승낙했다.

NORTEL Networks. 캐나다 회사다.


KT에 전화해서 진땀을 뺀 통화 끝에 내장형 ADSL 모뎀을 반납하고 모뎀 임대료를 면제받게 되었다.

외장형 모뎀 득템으로 우리집 IT환경(?)이 급변했다.
윈도우 Me에 내장된 인터넷 연결공유 대신 유선공유기(무선공유기가 대중화되기 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방마다 인터넷이 깔리고 전기세도 줄어들게 되었다.
당시 공유기 때문에 KT와 고객들 간에 마찰이 꽤 심했다. 고객들의 공유기 사용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내장형 ADSL 모뎀도 모자라 USB 모뎀 도입까지 검토했다가 여론이 나빠지자 취소했다. 지금은 KT는 회선당 2대까지만 허용하고 다른 업체들은 딱히 제한을 두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무튼 1년 넘게 잘 사용하다 KT에서 헤비 트래픽 유저로 찍혔느니 어쩌니 하는 전화가 걸려왔다.
결국 KT ADSL을 해지해 버리고 PPPoE 필요없는 저렴한 지역 케이블 인터넷으로 갈아탔다.

지금은 LTE보다 속도가 느린(다운로드 8Mbps/업로드 0.4Mbps) ADSL.
도회지에서는 보기 힘들고 깊은 산골 농가주택에나 서비스되는 듯..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