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간혹 대학이나 공공도서관 등에서 혹은 가정에서 노트북 유선랜카드로 인터넷 접속할 때,
IP가 할당되지 않는 등 네트워크가 먹통일 때가 있다.

유선랜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유동 혹은 고정IP 설정도 시키는 대로 했는데 안 된다면?
원인은 다양하지만 유선랜카드나 라우터(공유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다.

이러한 의심이 갈 경우 유선랜카드의 속도를 변경해 주면 네트워크에 접속되기도 한다.
물론 임시방편 해결책일 뿐 반드시 성공하리라는 보장은 없고, 아래와 같은 방법이 지원되지 않는 유선랜도 있다.


그런데 아래 방법을 적용하기 전 공유기의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보자. 방법은 [바로가기] 참조.

그리고 공유기 초기화(리셋)도 시도해 보자.

*. 이하 윈도우10 기준.



1. 바탕화면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하자.



2. 이어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하자.



3. 사용중인 유선랜카드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하자.




4. '일반' 탭-'구성' 클릭



4. '고급' 탭-'Link Speed & Duplex' / 값을 낮추어 주자.



*. Full Duplex / Half Duplex
Full Duplex(전이중 전송방식)는 송신과 수신이 동시에 가능한 통신방식.
Half Duplex(반이중 전송방식)는 송신과 수신 중 한번에 어느 한 쪽만 가능한 통신방식


*. 만약 위 방법으로도 유선랜이 잡히지 않을 경우, [바로가기]의 방법을 통해 급한대로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와이파이가 잡히는 환경이어야 의미가 있고, 데이터망 사용시 폭탄 차감될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