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패션 다이어리가 한참 유행이었던 90년대 후반.
삐삐와 휴대폰이 대중화되면서 다이어리 열풍은 점차 사그러들었다.
하지만 다이어리엔 디지털 기기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중앙교육진흥연구소의 A+ 학습지를 신청하면 사은품으로 주는 다이어리.
염불보다는 잿밥에 관심이 더 많다고, 공부보다는 다이어리 때문에 학습지를 신청하는 친구들이 꽤 있었다;
이건 최소한의 기능만 담긴 저가 제품이고, 하이엔드 제품은 가죽 커버에 계산기에 휴대폰 케이스까지 내장되어 있다. 


1999년 하면 떠오르는 사건들: 씨랜드 참사, 밀레니엄 버그 정도?


문구점에서는 이런 리필용 속지를 팔았다.

지금도 팔긴 하는데,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등 대형서점에나 가야 구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코레일톡 앱을 대신했던(?) 열차시간표.
시간표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쓸모있는 내용은 아니다;



지금보다 간단한 서울 지하철 노선도. 6호선과 7호선 잔여구간은 2000년대 후반에나 개통했었던 듯.
5호선이 분홍색, 8호선이 갈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게 인상적이다.


찾기 귀찮았던 옛날 시외전화 지역번호.

지역번호가 간단하게 개편된 후 일부 구형폰에서는 개편된 전화번호가 입력 안되는 오류도 있었다.

"광역시"가 아니라 "직할시"라고 적혀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직할시"라는 명칭은 1995년 행정구역 개편과 함께 사라지고, "광역시"로 바뀌었다. 울산은 1997년에 광역시로 승격되었기 때문에, 직할시였던 적이 없는 광역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