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젤리빈에서 구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해도 인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이제는 갤럭시S2, 갤럭시노트1 등 구형 스마트폰에서 (커스텀 펌웨어를 플래싱하지 않는 이상)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어렵다.


요즘 들어서 안드로이드 구버전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는 앱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톡은 젤리빈에 대한 지원을 작년에 중단했지만, Play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는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Play스토어에서 사라졌다.

어째어째 포털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서 들어가도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고 뜬다.

하지만 카카오톡 구버전 앱 apk를 다운받으면 여전히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4.1)에 대한 지원은 2018년 5월경 종료되었지만,

그동안은 구버전으로 다운받을 수 있었다.


*. 현재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시면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제한적으로 OS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갤럭시S2, 갤럭시 R 스타일, 갤럭시W 등은 안타깝게도 업그레이드 불가능하고,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는 킷캣(Kitkat, 4.4)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갤럭시S4, 갤럭시노트3는 롤리팝(Lollipop, 5.0)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얼마전에 카카오톡 측에서 구버전 사용자들에게 Play스토어 다운 중단 메시지를 발송했다.

약속된 날짜는 2019년 4월 16일이지만, 2019년 4월 5일 현재 Play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없다;;



대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Play스토어 이외의 방법으로도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컴퓨터의 exe처럼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다.

다만 가짜 apk 파일이 인터넷상에 많이 굴러다니기 때문에 엉뚱한 apk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 젤리빈 OS가 탑재되어 있는 구형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버전은 카카오톡 7.2.2다.

본 블로그에 올리고 싶지만 10MB 용량 제한이 걸려 있다;;

타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으시면 된다.



1. apk 파일을 설치하려면 설정 항목에서 손을 봐줘야 한다.

"환경설정"을 터치한 다음 "보안"을 터치하자.



2. "알 수 없는 출처" 부분을 체크해 주면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다.



7.2.2 설치 이후 모습.

아직은 7.2.2에서 (일부 고급 기능을 제외하고는) 메시지 전송은 문제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젤리빈에서는 7.3 이상 버전은 설치할 수 없고, "최신 버전 업데이트하기" 버튼을 터치해도 소용없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