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1년 6월 13일, 마이눙님으로부터 소중한 초대장을 받아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6월에는 일일 방문자수가 한자릿수대에 머물다가 7월부터 100명, 200명 조금씩 조금씩 증가했다.
그리고 2012년 1월 2일, 처음으로 1000명 돌파.



물론 인기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들이 포털사이트의 검색 노출 상위에서 밀려나면 일 방문자수가 다시 세자릿수대로 밀려날지도 모른다.

블로그 개설 이후 방문자수가 급증하는 데 공헌했던 효자 키워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수면유도제

취업난, 경기불황,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키워드.

2. 대만고속철도, 가오슝, 타오위안공항

해외여행 관련글은 언제나 인기가 높다.
하지만 일본이나 중국과 같이 수요가 많은 국가는 그만큼 공급도 많기 때문에 포스팅 경쟁(?)이 치열한 편.
대만은 거리가 가까워 금전적 부담없이 여행할 수 있는 나라이기에 수요가 있지만 관련글은 적게 올라오는 편이기 때문에 방문자수를 끌어 올리는 데 큰 공헌을 했다.

3. 버거킹 할인

SKT 멤버십 회원이라면 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버거킹 세트메뉴를 15% 할인받아 결제할 수 있다.
두말할 필요없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만한 키워드다.

4. 간현역

2011년 12월 21일 폐지된 역사 속의 기차역.
원래는 중앙선 복선화 공사 때문에 2011년 9월 폐지 예정이었지만, 공사지연으로 늦춰졌다.
2011년 여름에 반짝했던 키워드.

5. 옴니아2, 옴드로이드, 옴니아2 안드로이드 설치

'옴레기' 옴니아2 사용자가 그 정도로 많을 줄은 몰랐다;
어쨌든 소프트웨어적인 불량품 옴니아2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퍼지면서 지금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키워드이다.

6. 후쿠오카, 에어부산, 후쿠오카 지하철

연간 200만명 이상의 한국인이 방문하는 일본.
앞서 언급했듯이 수요가 많은 만큼 공급도 많아 조회수 올리기 어려운 주제인데다 한철 반짝하는 키워드이다.
일본관련 포스팅 할 때에는 주제를 좀 더 세부적이고 구체적으로, 사람들이 잘 찾지는 않지만 추천할 만한 곳에 관해 포스팅해야 조회수 올릴 수 있을 듯.

7. 윈도우 정품 공짜, 대학생 윈도우 정품

대학생이면 드림스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우 등 각종 MS 정품을 공짜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안타깝게도 윈도우는 xp나 7이 아니라 2003, 2008, 2008 R2 서버군에 한하지만.

8.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초대장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글을 올리면 단 몇분 만에 수십에서 수백명의 방문자가 유입된다.
물론 일회성 키워드에 불과할 뿐이다.

9. 오뚜기 치즈라면

꼬꼬면, 나가사끼 짬뽕, 기스면 등 하얀국물 라면은 경쟁이 심한 키워드.
닉쿤을 CF 모델로 내세웠던 오뚜기 치즈라면은 시식기가 적게 올라오는 편이다.
하지만 오뚜기 치즈라면은 몰라도 닉쿤은 잘 나가는 연예인 아닌가?

10. 노량진 푸드코트

고시학원이 몰려 있는 노량진. 3천원대의 저렴한 식당이 몰려 있는 곳이다.
스태그플레이션의 시대에 밥값 아끼려는 네티즌들이 꾸준히 클릭하고 있는 글.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