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두개를 본문상단에 나란히 배치하라고 권고한다. 구글조차도 본문상단이 최적의 위치라고 권고한다.
너무 많은 블로거들이 이런 식으로 배치를 하다 보니까 요즘은 블로그 화면이 출력되자마자 바로 스크롤을 내리는 이용자들도 있지만, 달랑 하나만 배치해 놓는 것보다 클릭율은 높다. 물론 블로그의 화면구성이나 컨텐츠에 따라서 최적의 광고위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 두어야 한다.

주관적인 경험에 따르면 본문상단에 커다란 광고를 둘씩이나 배치해 두면 페이지 로딩에 장애를 일으켜서 화면이 먹통이 되거나 광고가 아예 출력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특히 무겁고 느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은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는 이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본문상단 혹은 하단에 애드센스 두개 나란히 배치하는 법

1. 관리자 페이지의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2. CTRL+F 키를 눌러 ##_article_rep_desc_## 를 찾는다.

3. ##_article_rep_desc_## 좌측에 아래 소스를 삽입하면 본문 상단에, 우측에 삽입하면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된다.

<!--구글 애드센스 시작-->
<table border=0 width=100% cellspacing=0 cellpadding=0>
<tr>
<td width=50% align="center">본인 애드센스 코드(좌측)를 삽입하세요</td>
<td width=50% align="center">본인 애드센스 코드(우측)를 삽입하세요</td>
<tr>
</table>
<!--구글 애드센스 끝-->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면 애드센스 뿐만이 아니라 리얼클릭 등 다른 광고도 본문상단 혹은 하단에 배치할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