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래 전부터 히로시마에 가보고 싶었는데, 히로시마 가는 항공편이 드물어서 기회가 닿지 않았다.

최근에 저가항공사 에어서울이 인천-히로시마 노선을 개설한 덕분에 저렴하게 히로시마에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다.

 

에어서울을 타고 다녀오려 했는데, 히로시마만 둘러보기에는 일정이 너무 길었다(4박 5일).

인천-간사이 항공권이 저렴하게 풀린 덕분에 신오사카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히로시마에 다녀오기로 했다.

신칸센이 비싸기는 하지만 JR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 5일권을 구입하면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JR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은 이렇다.

위 노선의 모든 열차 자유석을 5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지정석, 그린샤(특실)는 추가요금을 내야 한다.

(신칸센은 히로시마~신오사카 구간만 이용할 수 있으며, 신오사카역~교토역은 계열사가 다르기 때문에 이용불가)

 

철도만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배도 탈 수 있고 버스도 탈 수 있고 자전거도 무료로 탈 수 있다.

 

배: JR 미야지마 페리 한정

버스: 교토시내 JR버스 한정

자전거(에키린쿤): 주요 역에서 당일에 한해서 무료 대여 가능

 

[관련글] 에키린쿤 자전거 후기

[관련글] JR 미야지마 페리 후기

[관련글] 교토 JR 버스 후기

 

 

가격

 

외국에서 예약 및 구입시 13,500엔(소인 6,750엔)이며,

예약을 안하고 일본 현지에서 구입시 14,500엔(소인 7,250엔)이다.

 

 

예약 및 구입

 

예약 및 구입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 혹은 여행사(하나투어, 여행박사)에서 인환권 구입.

 

1) 홈페이지에서 사용개시 2일 전까지 예약하고, 예약내역 이메일을 프린트한 다음, JR 티켓 창구에서 현금 혹은 신용카드로 13,500엔을 지불하고 실물 패스를 수령하는 방법이 있다. 예약은 아래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pass/kansai_hiroshima/

 

2) 여행사(하나투어, 여행박사 등)에서 인환권을 구입하고, JR 티켓 창구에서 인환권을 실물 패스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다.

이 경우 여행사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고, 더 할인된 가격에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JR서일본 열차 등급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JR 서일본의 열차 등급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칸센 등급은 이렇다. KTX와는 달리 신칸센은 새마을/무궁화/통근열차처럼 등급이 있다.

 

노조미(NOZOMI) / 미즈호(MIZUHO) - 제일 빠른 등급. 신오사카~히로시마 소요시간 대략 1시간 20분.

히카리(HIKARI) / 사쿠라(SAKURA) - 사쿠라호가 좀더 빠를 수 있음. 신오사카~히로시마 1시간 30~40분 소요.

코다마(KODAMA) - 완행. 신오사카~히로시마 2시간 38분 소요.

 

*. 500계, 700계, N700계와 같은 명칭들은 차량 모델(보잉 737, 747, 에어버스 A380과 비슷하다고 보면 됨)을 지칭한다.

*. 미즈호호, 사쿠라호는 큐슈신칸센을 직통한다.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로는 큐슈를 갈 수 없으니 뭘 타든 상관없다.

 

재래선 등급은 이렇다.

특급(Ltd. Express)

신쾌속(Special Rapid)

쾌속(Rapid)

보통(Local), 오사카환상선 - 한국의 흔한 지하철과 비슷하다.

*. 특급열차는 별도의 애칭(?)이 있다. 간사이공항~교토를 오가는 특급열차는 '특급 하루카'라고도 부른다.

 

 

여행사(여행박사)에서 인환권을 구입했다.

택배수령, 인천공항 수령, 시내 여행사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데, 인천공항 수령을 선택했다.

제1터미널은 3층 서편 끝 여행사 카운터에서 수령하면 된다.

 

 

커다란 비닐팩에 담아서 준다.

수령 즉시 비닐팩을 개봉해서 내용물이 정확히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행기에서 개봉해서 확인했는데 아뿔사.. 인천공항 면세점 쿠폰, 면세점 담배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보시다시피 돼지코도 하나 들어있다.

 

 

이게 바로 인환권이다.

이걸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JR 교환처에서 실물 패스로 교환해야 한다.

 

 

간사이공항 JR 티켓 창구에서 교환했다.

여권과 인환권을 제시해야 하며, 사용 개시일을 지정해야 한다.

참고로 JR 간사이 히로시마 패스는 선택 5일이 아니라 연속 5일권이다.

 

 

이것이 바로 실물 패스다.

예전에는 유인 창구를 이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자동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다.

참고로 일반열차(재래선) 특급 이용시 승무원이 검표를 요구하니까 찾기 쉬운 곳에 보관하자.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