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들어 양대 포털이 TV뉴스 페이지의 동영상 기본 화질을 1080p 급으로 올렸다.

덕분에 조선컴 혹은 똥컴이라고 불리우는 저사양 PC 이용자들은 버벅거림을 감수해야만 한다.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화질을 저화질로 설정해 주면 끊김없이 시청 가능하다.



네이버의 경우 동영상 플레이어 우측 하단부를 클릭하여 동영상 화질을 조정할 수 있다.

펜티엄4급 똥컴은 480p 정도로 설정하면 쾌적하게 시청할 수 있다.



다음뉴스도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 화질을 조정할 수 있다.



기타 개선책


-. 웹브라우저에 따라서 동영상 재생 성능의 차이가 발생한다.

Internet Explorer나 Microsoft Edge 레거시의 동영상 재생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고, 크롬 혹은 Chromium 기반의 웹브라우저들이 나은 편이다.

(익스플로러 사용시 위와 같은 디지털 무늬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컴퓨터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다만 Internet Explorer는 보안 취약점이 많고, HTML5 표준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유튜브의 경우 User Agent를 바꾸면 저사양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다.

(10년도 더 된 넷북급 기기들에 유용한 방법이고, 코어2듀오급 이상이라면 굳이 이렇게 볼 필요는 없다) 

User Agent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는 [바로가기] 참조.

크롬 뿐만 아니라 Chromium 기반 웹브라우저도 이 방법이 통할 수 있다. 다만 Chromium Edge는 안 통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