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몇달 전에 아랫집이 이사가면서 컴퓨터를 두고 갔는데, 본체를 열어 보니 TV 수신카드가 들어있다.


건질만한 건 이것뿐. 모델명은 MPIXON DVICO Fusion HDTV7 cool이다.


드라이버 및 설치파일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fusionhdtv.net/kor/dwonload_01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모두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 중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힌다.

따로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이 TV 수신카드가 출시된 지 꽤 오래된 모델이라서 그런지 윈도우10에서 오류가 잦은 듯.

윈도우10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64비트)에서 실행해 봤는데, 당최 실행이 되지 않는다.

제조사 번들 프로그램이 윈도우10에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뿐이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한 다음, 번들 프로그램 대신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시청하면 된다.

팟플레이어로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바로가기] 참고.


윈도우10 이전 버전(TH2)에서는 돌아갈 것 같은데, TV 수신카드 때문에 최신 업데이트를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다.



윈도우7 64비트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번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하지만 그냥 팟플레이어로 시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싶다.


*. 간혹 TV수신카드가 인식되지 않거나, 컴퓨터가 다운되는 경우가 있다.

제조사 상관없이 PCI 형태의 TV 수신카드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인 듯하다.

PCI 슬롯 부분을 지우개로 닦아 주거나, 메인보드를 교체하면 된다고 하는데 인식불량이 너무 자주 발생하는 듯하다.



[관련글] 실시간 케이블 TV 윈도우8.1~10에서 무료로 보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