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다면 대부분 통신사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SKT 고객은 T wifi zone에, KT 고객은 KT WiFi에, LG U+ 고객은 U+ Zone에 접속하면 된다.

 

KT 고객이라면 마이케이티 앱에서 위와 같이 WiFi싱글이 가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짜이기 때문에 해지 불가능하다.

다만 일부 초저가 요금제에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

 

 

한때 KT의 브랜드였던 ollehWiFi(올레와이파이)는 KT WiFi로 대체되었다.

 

 

다만 공유기 교체작업이 더딘지 아직도 (2020년 10월 현재) ollehWiFi가 잡히는 경우가 있다.

일부 공항철도 열차에서 올레와이파이가 잡히는데, 공공장소가 아닌 곳이라면 파밍된 "짜가"가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와이파이 접속 후 특정 앱을 설치해야 한다든가 크롬을 새로 설치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뜨면 더더욱 그렇다)

 

 

 

보안이 걸려있는 KT WiFi가 비밀번호를 요구할 경우?
일단 아이폰은 [바로가기] 참고하시면 되고...

자급제 스마트폰이나 타사 스마트폰 사용시에는 보안 걸린 (유심칩 통해서 인증되는) KT WiFi를 그냥 사용할 수 없다.

와이파이 목록에서 KT WiFi를 터치한 다음 EAP 방식에서 SIM을 선택하고 "연결"을 터치하면 된다.

*. 보안 걸리지 않은 그냥 KT WiFi 사용하려면 국번없이 114 눌러서 고객센터 연결해서 MAC주소 등록 필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