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몇년 전 잘 사용하고 있었던 Axler 공유기가 해킹을 당해서 한참동안 골치가 아팠던 적이 있었다.

(해킹보다는 '파밍'이 맞는 표현인 것 같지만)

처음에는 PC에 문제가 발생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가여운 공유기가 외부의 공격을 당했다.


오랜만에 친척집에 갔는데, 와이파이에 접속하고 웹브라우저를 켜니 이런 메시지가 뜬다.


네이버에 접속하니 "한층 개선된 Chrome 의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이용해주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뜬다.

어? 내 스마트폰이 구려서 기존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는 줄 알았다.

확인버튼을 누르니 크롬 APK 설치파일이 다운되었다.



다운된 파일명은 prasw.apk이다.

3G로 접속하니 전혀 문제가 없다. 이거 뭔가 의심스럽다.

구글링해 보니 역시나 공유기의 보안 취약점 때문이었다.



문제의 공유기 모델은 AnyGate RG5200N이다.

애니게이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최신 펌웨어를 찾아봤다.

그런데 최신 펌웨어는 2011년 1월 26일에 출시되었다.

옛날에 출시된 버전이라서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 않았다;

펌업해 주고 공유기를 재부팅했지만 여전히 "한층 개선된 Chrome의..." 메시지가 떴다.

제조사도 포기한 구형 공유기는 딱히 방법이 없는 듯;

*. 해당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바로가기] 참조


덧붙임: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어야 한다.

우리집에 있는 공유기가 아니라서 이 부분 적용 후의 현상은 미처 확인하지 못했음을 양해바람.



[관련글] 네이버 금융감독원 공유기 파밍 해결: Axler R104T 공유기 펌웨어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