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로페이 개시 초기에는 가맹점도 적고 사용률도 아주 낮았는데,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 덕분에 요즘은 핫한 결제수단이 되었다.

요즘은 제로페이 결제시 10% 이상 할인혜택을 주는 경우도 흔해서 더더욱 많이 사용한다.


KFC에서 트위스터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아주 오랜만에 KFC 매장에 들렸다.

KFC는 원래 제로페이를 받지 않았는데 어? 이제는 KFC도 제로페이 가맹점이다.



제로페이는 따로 전용 앱이라는 것이 없다.

은행 앱이나 모바일 레일플러스, 티머니페이 등의 앱에 내장되어 있는 제로페이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티머니페이 앱의 경우 위와 같이 "제로페이"에 계좌를 등록한 다음 하단의 "QR결제"를 터치하자.


*.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 혹은 사용하려면 QR결제 옆에 있는 "모바일상품권" 터치.

*. 통장과 연계된 제로페이가 아닌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도해 보지는 않았다. 하지만 롯데리아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으로 봐서 KFC도 될 듯하다.



KFC 무인주문기에서 주문시 메뉴를 선택하면 결제수단 창이 뜨는데, "제로페이"를 터치하면 된다.

(매장에 따라서 "제로페이" 메뉴가 없을 수 있음)



제로페이 바코드는 물론 무인주문기 우측 하단에 있는 "바코드" 부분에 찍으면 된다.



결과는 결제 성공!

참고로 티머니페이 앱으로 제로페이 QR 결제시 결제금액의 10%를 T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2020년 11월 30일까지 / 월 1만 마일리지 한도).



티머니페이로 결제해서 종이 영수증에 "한국스마트카드"라고 뜬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