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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8월 16일 중앙선 복선 잔여구간(지평~양동)이 이설되면서 구둔, 매곡역이 이전했다.
20년 넘게 끌어온 공사가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고 다음달(9월 25일)이면 지금보다 운행시간이 더 단축될 예정이다.
하지만 완전개통 전까지는 양동, 원주방면 승강장을 상, 하행선 열차가 모두 공유한다.
구둔, 매곡, 판대역 연선인구가 너무 적기 때문.
시골마을에 있는 초대형 간이역이지만 CCTV도 설치되어 있다.
아직 복선구간이 완전 개통되지는 않았지만, 선로상태가 개선되고 직선화로 운행거리가 단축되어 열차가 조착했다.
20년 넘게 끌어온 공사가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고 다음달(9월 25일)이면 지금보다 운행시간이 더 단축될 예정이다.
신 매곡역. 옛 매곡역의 정취는 사라지고 겉만 보면 천안아산역삘나는 웅장한 역이 되었다.
하지만 막상 들어가 보면 상주직원 없는 무인역이자 규모가 큰 간이 승강장(?)이다.
신 구둔역도 구조가 비슷하다.
하지만 완전개통 전까지는 양동, 원주방면 승강장을 상, 하행선 열차가 모두 공유한다.
구둔, 매곡, 판대역 연선인구가 너무 적기 때문.
시골마을에 있는 초대형 간이역이지만 CCTV도 설치되어 있다.
아직 복선구간이 완전 개통되지는 않았지만, 선로상태가 개선되고 직선화로 운행거리가 단축되어 열차가 조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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