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갤럭시 엑스커버5를 사용하고 있는데, KT 유심을 장착해서 사용했다가 최근에 SKT 데이터함께쓰기 유심으로 바꿨다.
그런데 예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최근에는 데이터 연결 상태에서 특정 앱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KT용으로 출시된 갤럭시 엑스커버5에 SKT 데이터함께쓰기 유심 장착)
최근에는 아예 데이터가 안되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혹시나 해서 자급제 LG X4 2019에 SKT 데이터함께쓰기 유심을 장착했는데, 마찬가지로 데이터 연결 상태에서 먹통 현상이 발생했다.


페이북 앱이 작동되지 않아서 QR결제시 매우 불편하다.
와이파이 연결 상태 혹은 핫스팟 연결시에는 문제가 없다.


OK캐쉬백 앱 역시 마찬가지다.
마찬가지로 와이파이 혹은 핫스팟 연결 상태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작동된다.

확인해 보니 심 스와핑 등 유심 관련 범죄가 늘어나서 SKT가 2022년 하반기부터 유심기변시 각종 제약을 두고 있다고 한다.
"2022년 9월 1일(목)부터 동일 명의에 한해 1개 휴대폰에서 2개 회선을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1개의 휴대폰에서 이미 사용 중인 회선과 다른 명의의 회선을 개통할 경우, 명의 도용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라고 한다.
여기에 해당되는 경우 [바로가기]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하면 된다.
다만 확정기변 불가능한 스마트폰이라면 불가능할 수도 있다.

동의를 해도 안 될 경우 급한대로 데이터를 LTE나 5G 대신 3G모드로 바꾸면 된다.
물론 3G 속도가 나오고, 이렇게 변경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3G로 연결하는 방법

설정메뉴 들어가서 "연결"을 터치하자.


"모바일 네트워크"를 터치하자.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LTE 우선모드" 대신 "3G 모드"로 변경하면 된다.
3G로 바꾸니까 페이북도 OK캐쉬백도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 LG 스마트폰은 [바로가기] 참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