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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최근들어 명세서가 반송되었다는 문자가 자주 발송된다.

왜 이런 문자가 올까 생각해 봤는데, 작년에 서비스를 중지한 드림위즈 이메일로 등록되어 있어서 그렇다.

국민카드 앱에서 우편으로 오는 명세서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명세서 수령 이메일을 변경할 수도 있다.


*.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변경 가능하지만 컴퓨터에 부담스러운 이런저런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

모바일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시도해 봤는데, 안된다.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국민카드"를 검색해서 국민카드 앱을 다운받자.



앱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ID와 비밀번호 로그인도 가능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서 로그인할 수도 있다.

(계정을 새로 생성하지 않고 공인인증서 등록만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명세서 수령방법을 변경하려면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터치하자.



이어서 My KB의 "명세서수령방법"을 터치하자.



명세서 수령방법 변경 페이지가 뜬다.

(여기서부터는 보안이 적용되기 때문에 화면을 캡처할 수 없다)



이메일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문자로도 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다.

"보안메일"을 선택했다. 암호가 걸려있는 메일이 발송되며,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명세서 이메일주소 변경하는 법***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자.



My KB-"고객정보 변경"을 터치하자.



고객정보 내역이 주르륵 뜬다.

이메일 주소뿐만 아니라 자택주소, 휴대폰 번호, 자택 전화번호도 수정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변경"을 터치하자.



하단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을 터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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