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윈도우XP 보안지원 종료 이후에도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최신버전의 XP 구동을 지원했다.

하지만 이제는 두 브라우저 모두 손을 뗐다.

스윙브라우저가 계속 XP를 지원해 주고 있지만 언젠가는 손을 뗄지도 모른다.


크롬과 파이어폭스 모두 XP에서 손을 뗐지만, 그렇다고 두 브라우저를 아예 사용할 수 없는 건 아니다.

크롬은 크롬 홈페이지에서 구버전을 받을 수 있고, 파이어폭스도 마찬가지다.



파이어폭스 홈페이지(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에 접속하면,

상단에 "Firefox가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불안전하고, 오래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경고문구가 뜬다.

하지만 구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 요즘은 웹사이트들이 https 프로토콜로 가는 추세라서 XP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익스플로러6으로는 파이어폭스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

서비스팩3[바로가기]와 익스플로러8[바로가기]을 설치해야 크롬, 파폭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버전을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Firefox Setup 52.9.0esr.exe 파일이 다운된다.



파이어폭스 설치과정은 간단하니까 구체적인 설명은 생략하겠다.



파이어폭스 실행 모습.

파이어폭스가 XP에 대한 지원을 올해 5월에 중지해서 현재까지는 실사용 가능하다.

다만 구버전이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해지는 건 어쩔 수 없다.



플래시 플레이어도 2020년에 퇴출될 운명이지만, 필요하다면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get.adobe.com/flashplayer 에 접속하면 된다.



유튜브 동영상이 나오기는 하는데, 실시간 동영상 감상은 불가능하다.

(예전에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감상 가능했는데, 요즘은 딱히 방법이 없는 듯하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