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윈도우10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가 출시될 때마다 꼭 이런저런 버그들이 많이 발견된다.

윈도우10 RS5 버그 사태처럼 새로 설치할 때보다 이전 버전에서 업데이트될 때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한다.
(이 글은 2018년 윈도우10 RS5 출시 시점에 작성되었지만, 그 이후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되지는 않고 있다) 

 

그래서 윈도우10 EDU, Pro 버전에 최장 1년간 기능 업데이트 연기 기능이 추가되었다(HOME 에디션은 적용 불가).

최장 1년이라면 사실상 업데이트 연기가 아니라 업데이트 끄기나 마찬가지다.
아래와 같이 적용하면 되는데, 윈도우10 구버전과 최신버전(21H1?)에서의 적용방법이 살짝 다르다.



윈도우10 구버전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자.

 

 

"업데이트 및 보안" 을 클릭하자.

 

 

"고급 옵션"을 클릭하자.

 

 

하단의 "기능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이 포함됩니다. 다음 기간(일) 동안 연기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서 업데이트 연기 기간을 설정해 줄 수 있다. 보시는 대로 365일까지 연기 가능하다.

참고로 자잘한 보안 업데이트는 35일까지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 역시도 윈도우10 Home은 적용 불가하다.
*. 원래 윈도우10 Home은 연기 자체가 불가능했지만, 윈도우10 1903부터 7일까지 연기할 수 있게 되었다.



윈도우10 최신 버전 (21H1)

윈도우10 최신버전에서는 적용방법이 좀 달라졌다.
보안 업데이트 35일까지 연기는 예전처럼 설정메뉴에서 하면 되고, 기능 업데이트 중지 방법은 좀 번거로워졌다.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gpedit.msc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뜬다.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업데이트"-"비즈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로 들어가서,
"프리뷰 빌드 및 기능 업데이트의 수신 시점 선택"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편집"을 클릭하자.


"사용"을 클릭하고 연기하고자 하는 시점을 입력하고 적용, 확인을 클릭하자.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