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예전에 집에 케이블 TV가 나오지 않아서 윈도우8, 윈도우10 스토어 버전 올레 모바일 TV앱을 사용했다[바로가기].

물론 윈도우 스토어용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용도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최근에서야 설치해 보았다.

원래는 "올레TV모바일"이었는데, "시즌"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KT ID만 생성하면 무료로 시청가능. 다만 데이터는 차감됨.



Play스토어에 시즌을 검색하면 "시즌(Seezn)"과 "올레TV모바일 for Tablet"이 뜬다.

기기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하라면 올레TV모바일 for Tablet을, 그 이상이라면 시즌을 설치하면 된다.



앱 초기화면. 윈도우용 앱보다 기능이 좀더 많은 듯하다.

실시간 일부 케이블TV 채널, 종편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들이 서비스된다.



실시간 TV를 시청하려면 우측 상단의 LIVE를 터치하자.



종편은 모든 채널, 케이블TV는 주로 뉴스채널(YTN, 연합뉴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EBS와 OBS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CNN과 Discovery같은 해외채널도 시청할 수 있다. 

tvN은 유료다.



우측 상단의 점점점 버튼을 터치하면 화면 비율 등의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화면 비율", "VSS 슈퍼사운드", "소리만 듣기 모드 실행", "화면 잠금"등의 옵션이 있다.



예전에 올레TV모바일 시절에는 해외에서 사용할 수 없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에 나갈 수 없어서 테스트할 수가 없다. 시즌도 마찬가지일 듯하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