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예전에 유튜브에서 90년대 대중가요를 검색하면 대체로 MBC KPOP 채널이 검색결과 상위에 올라 있었다.

KBS는 가요톱텐, MBC는 인기가요 BEST 50가 간판 가요 프로그램이었고,

MBC는 MBCkpop이라는 게시자 이름으로 인기가요 BEST 50의 영상들을 왕창 유튜브에 올려 두었다.

하지만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2014년 12월 무렵부터 MBCkpop 영상들을 해외에서만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말이다)

양현석 YG사단의 첫 주자인 킵식스의 <나를 용서해>,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떴던 언타이틀의 <책임져>를 라이브 영상으로 보고 싶었건만...


결국 일본갔을 때 호텔에서 저녁때 실컷 들었다.

KPOP의 생생한 영상을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즐겨야 하다니...

90년대 대중가요 애호가들은 해외 나가서 즐길거리가 하나 더 생겼다.

 

1997년 히트곡 UP의 <뿌요뿌요>.

(영상은 해외 나가셔서 유튜브 어플에서 검색해 보세요^^)

96년~97년에는 방송에서 반 립싱크 열풍이 불어 대부분의 가수들이 라이브로 열창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그 당시에 노래를 들을 때에는 못 느꼈는데,

영상으로 보니 UP의 멤버 김용일이 뛰어난 가창력을 지니고 있었다.

(지금은 웨이크보드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중이시다)

MBCkpop채널 덕분에 90년대 대중가요를 재발견할 수 있었는데, 해외에서만 볼 수 있게 되어 아쉽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