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위해 사용했던 제트센스.
안타깝게도 불미스런 사태 때문에 제트센스는 문을 닫았다.
유사한 서비스인 마이센스도 현재는 개점휴업(부정클릭 방지 도구 중지) 상태.

사실 부정클릭 방지 도구(사이트)를 사용한다 해도 부정클릭을 완전히 막지는 못한다.
(모바일은 말할 것도 없다)
그렇다고 아예 못잡는 것도 아니라서 없으면 아쉬운 느낌.

제트센스와 마이센스의 종료로 인해 이제 부정클릭을 방지해 주는 사이트는 찾아보기 어렵다.
방법은 직접 서버를 운영하거나 무료 웹호스팅 계정을 얻어 AdLogger를 설치할 수밖에 없다.
(다른 웹호스팅 계정에 설치된 adlogger를 이용하여 내 티스토리의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방식)

웹 2.0시대가 도래하면서 네이버 마이홈, 야후 지오시티 등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들이 죄다 종료됐다.
물론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가 몇 군데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hostinger를 추천한다.
(이 글은 hostinger.kr에서 adlogger를 설치하는 것을 기준으로 함 /  오란씨 등 기타 무료계정은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음)

*. hostinger.kr에 접속하여 계정을 하나 새로 판다.
(계정을 새로 만드는 방법은 상술하지 않겠음)

*. 아래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원하는 경로에 풀어주자.

 

 

adlogger.zip
다운로드

 

 

*. 알FTP를 설치한다. 알FTP는 altools.co.kr이나 포털 자료실 등에서 다운 가능.
초기화면에서 hostinger에서 받은 ID와 비밀번호, FTP주소를 입력해 준다.
(FTP용 ID가 별도로 부여되니 hostinger 홈페이지(홈-호스팅-(사이트 주소)-파일-'FTP 접속' 항목)에서 반드시 확인할 것)

 

 

*. 압축 해제후 adlogger 폴더를 통째로 /public_html 폴더에 업로드해 준다.

*. 위와 같이 업로드해 줬다면 http://계정주소/adlogger 에 접속하자.
Adlogger Installation 화면이 뜨면 Continue 버튼을 클릭해 주자.

 

 




*. 라이선스 동의 페이지가 뜬다. 체크해 주고 Continue를 클릭한다.




*. 아래와 같이 서버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뜬다.

Database Host, Database name, Database Username, Database Password 항목이 중요하다.
이걸 임의로 입력해야 하는 게 아니라 호스팅 사이트의 MySQL 계정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
(Database Host 항목에는 mysql.hostinger.kr 입력)

hostinger의 경우 '호스팅'-'MySQL 데이터베이스'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해 준다.






*. 시간대 및 이메일 알림, 부정클릭 방지 설정 항목이 뜬다.

시간대는 +9:00 / 이메일 알림 설정은 편리한 대로 / 부정클릭 설정(Click Fraud Settings)은 적당히
(난 A visitor can click a maximum of 3 ads every 24 hour(s).로 설정해줌)




*. 설정이 완료되면 이런 페이지가 뜬다.




*. 다시 http://계정주소/adlogger 로 접속하자.
installation 디렉토리를 삭제하라는 경고문이 뜬다.





*. 알FTP로 되돌아와서 install 폴더를 삭제해 주자.





*. 상단 메뉴의 Manage-Channel 항목을 클릭한다.
채널을 설정하기 전, config_settings.php 파일의 권한을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알FTP로 돌아와서 config_settings.php 파일을 우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666 권한을 주도록 하자.





*. 다시 Manage-Channel 항목을 클릭, 채널 이름과 세부정보를 입력해 주자.

 




*. 상단 메뉴 Adlogger Setup-Tracking Code 클릭.
Select a Channel을 선택해 주고 Generate를 클릭하면 부정클릭 방지 코드가 뜬다.




*. 위 코드를 티스토리에 적용해 주자.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HTML/CSS 편집' 항목에 들어가,
skin.html에서 애드로거 코드를 </body> 바로 직전에 붙여넣기 해 주면 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