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이라는 것이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종이, 전자, 모바일상품권이 있는데, 제로페이 상품권이 지원되는 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2023년 4월 1일부터 당분간은 제로페이 기반 온누리상품권 구입이 불가능하다. 기존에 구입했던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사용은 가능하다.
대신 신용카드, 체크카드 연동형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되는데 [바로가기]를 참고하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입하기

온누리상품권 구입 가능한 앱들은 이것저것 많은데, 비플제로페이 앱을 추천한다.
(티머니페이, 페이코 앱의 온누리상품권 기능은 종료되었다)

"상품권 구매"를 터치하면 된다.
전통시장의 경우 대개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직접 촬영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는 방식이다.

이렇게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을 서울 강남역에 있는 지하도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강남역지하도상가의 입점업체는 주로 옷가게(여성의류), 휴대폰 판매점 및 휴대폰 액세서리 취급점이다.



강남역 지하도상가 위치

여기는 강남역.
강남역지하도상가는 2호선 강남역 대합실에 있다.
신분당선 대합실에도 상가가 있긴 하지만, 이쪽은 대부분 온누리상품권을 받지 않는 듯하다.


2호선 강남역 대합실=강남역지하도상가라서 찾기는 어렵지 않다.


상가 안내 키오스크도 설치되어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지원된다.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한 매장

제로페이 플래카드가 설치되어 있다.
강남역지하도상가는 강남구에 있어서 강남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지만, 항시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다만 모든 점포들이 온누리상품권을 받지는 않는다. 가맹점은 [바로가기]를 참고하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받는 매장은 위와 같이 스티커가 붙어 있다.
가맹점이 아닌 곳도 더러 있긴 하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어퓨 등 화장품 매장들은 받는다)



옷가게

여성의류 매장들이 많은 편이고, 남성의류 매장은 드문 편.
강남역 주변 특성상 20~30대 취향의 옷들이 대부분이고, 1만원대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게다가 온누리상품권 덕분에 10%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남성의류는 신분당선 대합실 남쪽 끝에 있는 빈프라임(Vin Prime)에 많은 듯한데, 아쉽게도 여기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아니다.



휴대폰 매장

강남역지하도상가는 옛날부터 유명한(?) 휴대폰 성지이다.
(요즘도 그런가?)
온누리상품권 덕분에 휴대폰 구입비를 10% 절감할 수 있다.


휴대폰 액세서리 매장도 많다.
액정보호필름, 케이스도 온누리상품권 덕분에 1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부착도 해준다.



맛집

스낵 (명랑시대핫도그, 와플대학), 분식집, 카페 (메가커피, 이디야...) 등 맛집들도 있다.
*. 무인주문기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 불가능하다. 카운터에서 주문해야 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