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900점 이상 상위 1% 고득점 수험자를 위한 넥서스의 텝스 엑스퍼트 시리즈.
사실 난 700점대 왔다갔다하는 보통 실력의 수험자이지만, 발목 잡힌 점수를 대폭 올리기 위해서는 그만큼 고도의 처방이 필요할 것 같아서 이름 꽤나 긴 <HOW TO TEPS EXPERT 고난도 실전 모의고사>를 구입했다. 


이전에도 고난도 수험서인 <It's TEPS 900+>을 구입했었는데, '어려운 어휘로 만든 어려운 책'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게다가 책 사이즈는 왜 이렇게 큰건지...;).
하지만 요 엑스퍼트 모의고사는 어휘 난이도 뿐만 아니라 고득점을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을 익히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될듯.

고난도 모의고사 3회분과 해설서 포함.
서문에도 적혀 있지만 이미 다 마스터한 쉬운 문제는 과감히 제외시키고 중상 이상의 난이도 문제만을 엄선했다.
구매자들이 온라인 서점 구매후기 페이지에서 한결같이 말하듯이 실제 시험이 더욱 쉽게 느껴질 것이다.

다른 모의고사를 풀 때보다 답안지에 붉은 장대비가 왕창 쏟아져서 정말 행복했다ㅠ
주관적인 결과이긴 하지만 3회분 중 1회분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고 시간도 매우 모자랐던 편.

1. 청해 파트는 많은 수험생들의 약점인 초이스 혼동을 극복하기 좋은 문제들로 구성된 편.
첫 지문을 제대로 못 들었다가 마지막 지문만 듣고 답지를 고르는 수험생을 위한 함정도 왕창 파 두었다.

2. 다만 문법 파트는 비교적 평이한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편이다.

3. 어휘 파트는 실제 시험에서 빈번하게 출제되지만 틀리기 쉬운 문제들로 가득하다.

4. 독해 파트는 지문의 길이가 실제 시험보다 1.5배는 더 길고, 낯선 어휘들이 매우 많다.
(난 평소에 시간이 모자라서 4~5문제를 못 푸는데 이 책에서는 거의 10문제를 못 풀었다)
특히 15~16번 접속어 문제는 가끔씩 출제되는 낯선 접속어를 헷갈려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처방이 될 듯.
수험생들이 가장 만만하게 보는 17~22번 주제찾기 문제의 난이도도 다른 파트 이상으로 높은 편이다.
다만 38~40번 지문 흐름상 어색한 문장 고르기 문제가 3회분 모두 평이한 수준이라서 아쉬웠다.

가뜩이나 최근 월간텝스의 난이도가 들쭉날쭉해서 실망감이 컸는데, 제대로 된 모의고사 책을 하나 구했다.
점수가 계속 발목잡힌다면 다른 엑스퍼트 시리즈도 풀어봐야 할 듯.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