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윈도우XP에 대한 보안 지원은 진작에 종료되었고, 설상가상으로 크롬, 파이어폭스 등 각종 응용프로그램들도 윈도우XP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끊었다.

보안 지원을 끊었으니까 XP는 보안 위협에 취약한 운영체제지만, 아직까지는 웹서핑, 사무작업, 저사양 게임 용도로는 실사용 가능한 수준이다. 

(윈도우98, Me는 아예 실사용 불가능하다)

 

유튜브는 어떨까?
일단 윈도우XP의 마지막 업데이트(2014년 4월)까지 모두 설치한 상태에서 시도했다.

 

 

익스플로러8에서 유튜브에 접속해 봤다.

보시다시피 아예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

보안지원 종료 직후에는 익스플로러8에서도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방법이 없다.
(윈도우XP는 익스플로러8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대체 브라우저는 스윙 브라우저.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윈도우XP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끊었지만, 스윙 브라우저는 아직도 지원해 주고 있다.

*. 2019년 1월 7일자로 스윙 브라우저는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했다(상위 버전 OS용 포함).

 

 

스윙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실시간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구버전(XP를 지원하는 최종버전) 파이어폭스에서는 부분적으로 시청 가능하다.

(어떻게 하면 될것 같기도 하지만) 실시간 동영상은 돌아가지 않는다.

 

 

구버전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실시간 동영상을 포함한 대부분의 유튜브 영상이 원활하게 돌아"갔"다.
2021년 4월 현재 윈도우XP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후의 크롬도 유튜브에 대한 지원을 끊었다.
파이어폭스 외에는 마땅한 선택지가 없고, 이마저도 지원이 곧 끊길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