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빌립 n5, s5, s7, s10과 HTC Shift에는 Marvell sd8686 무선랜 칩셋이 장착되어 있다.

이 무선랜 칩셋의 문제점 중 하나가 윈도우10 미지원.

하지만 국내외 능력자분들이 고심끝에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내었다.


*. 빌립 시리즈에서 윈도우10 최신 빌드는 이제 실사용 불가능하다. 아예 설치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윈도우10에서 Marvell sd8686 무선랜 드라이버 설치방법**


0. 위 드라이버 파일을 받은 후 적당한 경로에 압축 해제해 주자.



1. 빌립매니저를 실행하여 무선랜 전원을 켜자.


 

2. 장치관리자에서 해당 무선랜 항목을 우클릭하여 통상적인 방법으로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자.

무선랜 드라이버는 첨부된 압축파일의 \Marvell sd8686 Wireless LAN SDIO Adapter 경로에 있는 것으로 잡아 주면 된다.



3. 물론 에러가 발생한다. "이 장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코드 10)"라는 메시지가 뜬다.



4. 0번의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후, Fix 폴더에 있는 Add_Take_Ownership을 실행해 주자.



5. C:\Windows\System32\drivers 폴더에 있는 sdbus.sys 파일을 우클릭, "Take Ownership"을 클릭해 주자.



6.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후, msconfig를 입력하자. 시스템 구성 창이 뜰 것이다.

'부팅' 탭의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 및 최소 설치를 선택해 주고 적용 클릭하고 확인 클릭. 그리고 PC 재시작.


7. PC가 안전 모드로 부팅될 것이다.

C:\Windows\System32\drivers 폴더에 있는 sdbus.sys 파일을 삭제하고, 첨부파일에 있는 sdbus.sys를 붙여넣기하자.



8. 다시 윈도우키+R을 눌러 msconfig를 입력, 시스템 구성창을 띄운 후, 부팅 탭의 부팅 옵션을 원상복구해 주자.

PC를 재시작하면 무선랜이 정상적으로 잡혀 있을 것이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