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불황과 나

SC제일은행 자체 BC카드 신용, 체크카드 발급중단, 갱신 불가

DDTKk 2022. 7. 17. 23:59
728x90

수수료가 무료인 두드림통장 덕분에 개인적으로 SC제일은행이 한 절반쯤 주거래은행이 되었다.
그리고 전월실적 금액이 딱 10만원인 두드림플러스체크카드를 애용하고 있다.
아마도 2010년대에 SC제일은행 계좌를 개설했다면 두드림통장-두드림플러스체크카드 조합으로 발급되었을 것이다.


두드림플러스체크카드는 BC카드(비씨카드) 브랜드로 발급되고, 전월실적 10만원 이상이면 학원비, 병원비, 약국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신규가입은 오래전에 중단되었고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갱신발급만 해줬다.
그런데...


SC제일은행 자체 BC카드가 발급 중단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런데 신규발급만 중단되는 것이 아니다.


2022년 11월 1일부터 신규발급이 불가능하고, 추가도 갱신도 전환도 불가능하다.
기존 카드는 유효기간이 끝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
*. 위 캡처화면 마지막줄: 카드이용금액과 연동하여 수신/여신/번들 상품에 추가 혜택을 적용 받는 경우, 유효기간까지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고,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는 SC제일은행 자체카드(BC) 이외의 지정된 제휴카드 발급 후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드림체크카드 이후로 SC제일은행에서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괜찮은 카드를 찾기 어려웠는데, 그마저도 없어진다니 뭔가 아쉽다. 유효기간이 끝나면 어쩔 수 없이 SC제일-삼성카드를 발급받을 수밖에 없다.
*. 시중에 병원비, 학원비를 10% 할인해 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들은 대부분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요구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