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랫동안 3G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LTE 요금제 T플랜 세이브로 변경했다.

(T플랜 세이브는 LTE 요금제이긴 하지만 3G폰도 가입 가능하다)

 

예전에 3G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했을 때에는 "T데이터셰어링"이라는 부가서비스를 월 3,300원 지불하고 사용해야 했는데[바로가기],

LTE 요금제는 이 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대신 "데이터 함께쓰기"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일명 "데함"). 게다가 2대까지 무료다.

 

 

LTE Data 함께쓰기 Basic 개요

2대까지는 무료이고, 3대부터 대당 9,900원이 청구된다.

KT의 데이터쉐어링과 전반적으로 비슷한 편인데 차이점이 있다면

1) SKT는 데이터 사용량 소진시 QoS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지 않고,

2) KT는 음성, 문자 사용 불가능하지만, SKT 데이터 함께쓰기는 문자 수신만은 된다(다만 SMS 수신만 가능하고 사진이 있는 MMS 수신은 불가능함).

 

 

3대 이상 사용시 약정할인 제공

3회선부터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경우 약정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 시리즈

LTE Data 함께쓰기 Basic은 모회선에 주어진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함께쓰기 1GB, 2.5GB 상품은 모회선에 주어진 데이터와 더불어 각각 1GB, 2.5GB를 추가 사용할 수 있다.



가입조건

구형 3G 모뎀, 브릿지에는 물려서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5G 요금제는 3G, LTE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가 아니라 5G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에 가입해야 한다.

*. 데이터 소진시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LTE 안심옵션 적용불가!

 

 

 

유의사항

LTE 모회선이 번호이동 해지 혹은 직권해지된 경우 자회선의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는 다른 요금제로 변경된 후 일시정지된다.

 

 

 

초과 이용시 정책

함께쓰기 유심이 물려있는 기기는 데이터 소진시 자동으로 차단된다.

(LTE 안심옵션 불가!)

앞서 언급한 대로 음성통화는 불가능하고 문자메시지(SMS, MMS)는 발신은 불가능하지만 SMS 수신은 가능하다.

 

 

 

가입방법

SK텔레콤 지점, 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 가능하다.

(모바일 T world 앱에서는 불가능)

대리점은 업무처리에 미숙한 경우가 있다고 해서 지점을 찾았다.

단말기 없이 유심만 발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유심칩 재사용 혹은 구입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은 2대까지는 무료지만 물론 유심칩은 부가세 포함 7,700원을 지불하고 따로 구입해야 한다.

다만 소지하고 있는 공 유심은 재활용 가능하다. 유심칩을 지참해서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하면 된다.

참고로 SKT는 3G, LTE, 5G 유심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지 않다.

(타인이 사용하다가 해지했던 유심칩이라면 마지막 사용자의 생년월일을 알아야 하고, 이전 주인이 모바일티머니,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앱을 사용했던 적이 있다면 재사용 불가능)

*. 3G T데이터셰어링 유심은 재사용 불가!

 

 

 

기타

-. 문자 수신은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 전화번호가 부여된다.

-. 데이터 함께쓰기에 멜론폰을 물려서 멜론을 공짜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지만,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이 장착된 기기도 해외로밍이 된다고 한다. 다만 SKT는 데이터로밍의 경우 24시간 기준 최대 5천원까지만 청구되고, 초과 사용시 2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 데이터 함께쓰기에 물려있는 기기도 "확정기변" 가능하다.
-. LTE언택트 및 5G언택트 요금제들도 데이터함께쓰기 부가서비스 가입 가능하다. 

-. T플랜 세이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함께쓰기 유심이 물려있는 기기는 0시부터 7시까지 데이터 심야할인이 되지 않는다.

-. 리필쿠폰도 적용되지 않는다. 리필쿠폰을 사용해도 함께쓰기 유심이 물려있는 기기는 기본 데이터에서 차감된다.

-. 문자 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대로 MMS 수신은 불가) 모바일티머니,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앱도 쓸 수 있다. 삼성페이 및 LG페이도 된다.



[관련글] KT 데이터쉐어링 후기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