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기약이 없지만, 예전에 수시로 대만이나 홍콩에 가다 보니 간체보다는 번체에 익숙해졌다.
(대만정부에서는 번체 대신 정체(
正體)라고 불러달라고 함)

아직 중국어가 초보 수준이고, 아무래도 중국의 정통성이 대륙에 있다 보니 교재들 대부분이 간체 위주로 되어 있다.
그래서 불편하지만 수시로 번체로 변환해서 확인해 본다.




윈도우8.1 및 윈도우10 PC용 앱을 통해서 변환

윈도우8.1을 설치한 김에 스토어 앱을 활용할까 해서 스토어에서 중국어를 검색해 봤다.
번체와 간체 상호 변환해 주는 앱이 있다. Chinese Transformer and Speech.
제목 그대로 변환 뿐 아니라 읽어주기까지 하는 앱이다.

*. 이런 종류의 앱들은 아이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스토어/Play스토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윈도우8.1도 윈도우10도 사용 가능하다.

Microsoft Store에서 Chinese Transformer and Speech를 검색하면 된다.

(로그인 창이 뜰 수 있는데, 그냥 무시해도 설치된다)



앱을 실행하면 대문이 뜬다.


유료 버전(2,200원)이 있고 무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은 5글자까지만 변환할 수 있다ㅠ
읽어주기 기능, MP3 저장 기능도 있는데 무료 버전에서는 정상 작동된다.


읽어주기 기능, MP3 저장 기능을 활용하려면 제어판의 언어 항목에서 손을 좀 봐줘야 한다.



* * *


간체/번체 변환 사이트


굳이 읽어주기, MP3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변환 사이트가 나을 것 같다.
http://www.123cha.com/chinese-converter/
좌측 하단의 파란색 사각형 버튼은 번체→간체, 빨간색 사각형은 간체→번체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