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선불 플라스틱 티머니, 캐시비 교통카드는 사용 즉시 대금이 빠져나간다.

하지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탑재되어 있는 후불교통카드는 일정기간이 지난 다음 통장에서 대금이 출금된다.

(체크카드라도 대금이 바로 빠져나가지 않는다!)

교통대금이 출금되는 날짜는 카드사마다 제각각이다.

 

우리카드는 어떨까?

 

 

위 체크카드는 후불교통 기능이 부여된 우리카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다.

(후불교통 금액에 대해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됨)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후면에 "payon 후불교통카드"라고 적혀 있어야 교통카드로 사용 가능하다.

 

*. 주의: 우리카드 일부 체크카드 상품들은 후불교통카드가 아닌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이 내장되어 출시된다. POP 우리V체크카드가 대표적인데, 이런 카드들은 후불교통 기능이 아닌 선불교통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그런데 티머니 교통카드와 체크카드가 단순히 하나로 합쳐져 있는 구조라서 통장에서 바로 잔액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흔한 플라스틱 티머니 교통카드처럼 지하철이나 은행 ATM 등지에서 충전해서 사용해야 한다.

*. 주의2: 우리은행에서 발급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라도 우리카드가 아닌 "삼성카드"라면 삼성카드의 후불교통 결제일이 적용된다.

 

 

우리카드 후불교통대금 청구일

 

 

결제일에 따라서 후불교통대금 출금날짜가 바뀐다.

위 홈페이지 안내문은 약간 애매하게 적혀 있는데, 우리카드 교통대금은 "결제일"에 청구된다.

*. 카드를 재발급받은 경우 비수도권 지역에서 기존카드가 정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주의하자.

 

 

 

우리카드 결제일 별 이용기간(중요)

예를 들어서 결제일이 매월 15일인 경우 전월 2일부터 당월 1일까지 사용한 후불교통대금은 결제일인 당월 15일에 다른 대금과 합산되어 출금된다.

 

 

 

결제일은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전송되는 청구서, 우리카드 홈페이지 등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제일이 매월 23일로 설정되어 있으니까 매월 9일에 출금된다.

 

 

 

연체시 연체수수료
제때 납부하지 않으면 연체수수료가 청구되는데, 계산방법은 [바로가기] 참고하자.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