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TEPS RC 영역보다 LC 영역 학습시 PC나 스마트 기기를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북으로 텝스를 공부했는데, 스위블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했을 때 LC 점수가 많이 올랐다.



이런 게 바로 스위블 태블릿 노트북.

노트북 화면을 뒤로 젖힐 수 있고(스위블)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어 필기 가능한 노트북이다.

아이패드 출시 이후 이런 형태의 노트북이 거의 출시되지 않고 있어 아쉽긴 하지만, 학습용으로는 상당히 쓸만하다.



후지쯔 P1630은 윈도우10이 그런대로 돌아가고,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가 필기 기능을 지원해서 무척 애용했다.

구형 노트북이지만 해커스 인강도 무리없이 돌아갔다.

2017년 10월 발표된 윈도우10 RS3는 엣지브라우저에서의 PDF 필기도 지원한다.



특히 TEPS LC 소거법 쓸때 아주 유용하다.

일반 노트북을 사용했을 땐 윈도우 메모장이나 연습장을 사용했는데, 스위블 태블릿은 화면에 즉각 체크할 수 있다.

(한자능력시험 학습용으로도 괜찮다)


스위블 태블릿 노트북들은 대부분 단종되었기 때문에 중고장터에서나 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봤던 기종들 중에서 TEPS 학습용으로 추천할 만한 것들:

아이스크림홈런A형>후지쯔 P1630>>>>>기가바이트 M912X(해커스 인강 시청시 화면이 약간 끊김)>빌립S7>ThinkPad X41T.

구형 노트북 구입이 꺼림칙하다면 갤럭시노트처럼 와콤펜을 지원하는 태블릿PC(삼성 아티브 탭)도 괜찮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