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마트폰을 중고장터에서 구입할 때 "확정기변" 가능한 기기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확정기변은 SK텔레콤 홈페이지에 공기계 단말기를 자신의 소유로 등록하는 것을 뜻한다.

확정기변이 안되고 유심기변만 되는 기기는 분실시 골치가 아파진다. 그리고 장물폰일 수도 있고 (원래 주인이 나쁜 마음을 먹고) 분실폰으로 신고해서 보험금을 타내는 경우도 있다.


어쨌든 중고 공기계를 구입하면 SK텔레콤에 확정기변하는 것이 좋다.

SKT 대리점에서도 할 수 있지만, 직접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등록할 수도 있다.

이렇게 등록할 수 있다.

*. 개통이력이 없는 새 스마트폰도 이 방법으로 개통이력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한다.




준비물: 단말기 모델명 및 일련번호 확인하기

배터리 분리형 스마트폰은 배터리를 빼면 7자리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분리 불가능한 스마트폰은 설정메뉴에 들어가서 "휴대폰 정보"-"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LG 스마트폰 기준) 제조사마다 확인방법이 조금씩 다르다.



티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의 myT 버튼을 클릭하자.

참고로 크롬에서 시도하니 오류가 발생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시도하자.



이어서 "변경"-"기기변경"을 클릭하자.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다.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현 기기 사용상태가 "전산기변"이어야 홈페이지에서 확정기변 가능하다. 유심기변 상태면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해야 한다.

이어서 변경기기 모델 항목 우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를 터치해서 폰 모델명을 입력하고,

앞서 확인한 변경기기 일련번호를 입력하자.



휴대폰의 구체적인 모델명을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LG X2 2019는 LM-X220N 입력)



단말기가 바뀌기 때문에 이전 기기에서만 가능했던 부가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지된다.

잘 확인해 보고 "확인"을 클릭하자.



다시 한번 경고메시지가 뜬다.

확인을 클릭하자.



개인적으로 확정기변한 시점이 얼마 되지 않아서 오류메시지가 뜬다.

개통이력이 없는 단말기는 확정기변한 시점으로부터 2개월동안은 확정기변이 제한된다.



LTE폰에서 3G폰 혹은 3G폰에서 LTE폰으로 확정기변시 현재 요금제가 표준요금제 등 다른 요금제로 변경될 수 있다. 주의하자.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