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PD POCKET 1을 구입해서 처음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는데,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혀 있지 않아서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와이파이가 뜨긴 하지만, 범용 드라이버가 잡혀서 그런지는 몰라도 대부분의 AP들을 잡지 못한다.
일단 [바로가기]의 방법을 적용해서 인터넷 연결에 성공했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 중 여타 드라이버들이 자동으로 잡히지 않는다.


물론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 주면 해결된다.
보시다시피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용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드라이버 파일은 GPD POCKET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Driver and Tool"을 클릭하고 "GPD Pocket drivers (20170609)"을 다운받으면 된다)


드라이버 압축폴더에는 이런 파일들이 있다.
exe 폴더에 있는 드라이버와 inf 폴더에 있는 드라이버만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듯하다.


1. 우선 inf 폴더에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
저 많은 걸 다 수동으로 설치할 필요는 없고, Install-drivers.bat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자동으로 설치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자.


2. 이어서 exe 폴더에 있는 Install-drivers.bat 배치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자.


3. 마지막으로 Driver\exe\Graphics 폴더에 있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자.
(캡처화면을 저렇게 찍었는데, 굳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필요는 없다)

300x250

+ Recent posts